서울시ㆍ자치구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일과시간 외 민원실 연장 운영

민원실 연장 운영, 토요일 민원서비스 등 맞춤형 서비스 확대

작성일 : 2020-05-28 10:27 기자 : 이민수

성북강북교육지원청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소속 성북강북교육지원청(교육장 나용주)은 수요에 걸맞은 다양한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토요일 민원 교부서비스와 일과시간 외 민원실 운영등 새로운 민원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주차공간 부족 등 협소하고 열악한 청사환경으로 인한 방문객들의 불만을 극복하기 위한 대책의 일환으로 민원인에게 다양한 편의와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여 시민들이 언제나 부담 없이 방문하고 이용할 수 있는 민원실 조성이 목적이다.

 

61일부터 시행하는 토요일 민원 교부서비스는 민원처리 소요 기간이 길어 재방문을 요하는 학원·교습소 관련 민원 서류를 토요일 오전(09:00~12:00)에도 교부받을 수 있도록 하여 주중 방문이 어려운 민원인에게 맞춤형 민원 서비스로 시행할 예정이다.

 

또한 6월부터 매월 1~2간부공무원과 함께하는 현장소통 민원실을 운영하여, 간부공무원(과장급 이상)이 민원실에서 민원인 안내 업무를 담당해보며 민원인 및 민원 담당공무원과 소통하고 애로사항을 파악하여 민원행정 서비스 만족도를 제고하고자 한다.

 

이번 사업 중 가장 눈에 띄는 사업은 올해 8~9월 시범 운영하는일과시간 외 민원실 운영서비스이다.

 

서울시교육청 소속 교육지원청 최초로 시행하는 이 서비스는 민원실 운영시간을 매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근무시간 외에 2시간 연장 운영하는 것으로, 코로나19로 인하여 연기된 수능 기간에 맞춰 제증명 수요가 가장 증가하는 8~9월 두 달 동안 시행한다.

 

일과시간 외 민원실 운영 서비스로 민원 수요 증가에 탄력적으로 대응하며, 수요가 많은 경우 향후 확대 운영할 방침이다.

 

대상 민원으로는 졸업증명서 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학교생활기록부 정원외관리증명서 검정고시합격증명서 검정고시성적증명서 검정고시과목합격증명서이다. 다만, 타기관의 교부를 요하는 민원의 경우는 업무시간이 달라 처리가 불가하다.

 

성북강북교육지원청은 민원인 모두 공평하고 합리적인 민원 응대를 받을 수 있는 민원실이 될 수 있도록 꾸준히 보완하고 개선할 예정이며, 편안하고 부담 없는 방문이 될 수 있도록 먼저 다가가고 손 내미는 성북강북교육지원청 민원실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