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함께 가는 새로운 길, 등교수업에 원격수업을 더하다.

수업ON Air+: 중부교육지원청 원격수업 지원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교사 연수

작성일 : 2020-06-22 11:58 기자 : 이민수

중부교육지원청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2020 중부 수업ON Air+’를 통해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을 병행하여 운영하도록 지원한다.

 

중부 수업ON Air+’는 온라인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의 병행 운영을 지원하는 원격수업 지원 연수 시리즈 중 3번째 연수로, -오프라인 블렌디드 교사 연수를 통해 교원의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병행 운영을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중부 수업ON Air+’는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병행 운영하는데 필요한 내용을 6월부터 10월까지 매월 넷째주 수요일에 온-오프라인 블렌디드 연수로 진행한다. 연수를 희망하는 교사는 누구나 중부 수업ON Air+’에 참가할 수 있다.

 

624() 서울충무초등학교 김연구 선생님의 구글관리자 계정관리 및 활용 연수를 시작으로, 7월에는 전 EBS강사 정소현 선생님과 함께 온라인 수업 스토리보드 짜기연수를 진행한다.

 

8월에는 서울봉래초등학교 이택근 선생님이 유튜브를 활용한 유튜버 어렵지 않아요연수를, 9월에는 영상제작 특성화고인 리라아트고등학교와 함께 영상 제작 및 편집 방법연수를 진행한다.

 

10월에는 학급경영에 필요한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할 수 있는 학급경영 플랫폼 요모조모연수를 진행하여 5개월간 선생님들의 원격수업과 등교수업 병행 운영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등교수업과 원격수업 병행 운영에 맞추어 중부교육지원청은중부 수업ON Air+’를 통해 중부교육지원청 관내 초등학교 선생님들의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에 대한 노력과 열정을 응원하며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을 위한 선생님들의 열정은중부 수업ON Air+’를 통해 지금도 계속 진행 중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