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온라인수업도 학생중심으로! 온라인수업의 달인을 만나다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ONLINE 수업의 달인!「ON달을 만나다」’연수 실시

작성일 : 2020-07-01 11:42 기자 : 이민수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71일부터 77일까지 5일간, ‘ONLINE 수업의 달인! ON달을 만나다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ON달을 만나다연수는 등교수업보다 온라인수업의 비중이 더 커진 요즈음, 온라인수업도 학생중심으로 실시하여, 학생-학생 간, 학생-교사 간 소통이 살아있고 학생 중심 배움이 일어나는 원격수업의 방법을 나누고 확산시키기 위해 기획되었다.

 

ON달을 만나다연수는 71일부터 초등 교육과정 영역 중 매일 하나의 주제를 선정하여, 화상회의 시스템을 이용한 실시간 온라인 연수 형태로 진행된다. 71우리가 꿈꾸는 교실을 시작으로, 독서교육, 교과수업, 프로젝트 학습, 진로교육5개 영역의 학생중심 온라인수업 사례를 안내하고, 실시간 컨설팅 및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하여 연수를 운영한다.

 

71우리가 꿈꾸는 교실연수는 서울신용산초등학교 한세란 선생님이 온라인수업으로 진행한 꿈실프로젝트 운영 사례를 안내하며, 72일에는 서울홍릉초등학교 이현아 선생님이, 그림책을 중심으로 한 온라인 독서교육 수업 사례를 강의할 예정이다.

 

73일에는 서울용암초등학교 수석교사 김미자 선생님이, 과목별 학생중심 온라인수업 사례를 모아 여러 가지 수업 방법과 운영 Tip을 나누고, 76일에는 서울혜화초등학교 정득년 수석교사가 온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는 프로젝트 학습 운영 방법을 안내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77일에는 서울탑산초등학교 수석교사 이미현 선생님이 그동안 진행했던 온라인 진로교육 사례를 강의할 계획이다.

 

ON달을 만나다연수는 희망하는 교원은 누구나 화상회의 시스템(Webex)에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실시간 연수에 참여하지 못하는 교사들을 위해, 일부 강의를 녹화하여 중부교육지원청 온라인 동영상 채널에 탑재할 예정이다.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은 이번 ON달을 만나다연수가 학생 중심으로 소통하며 배우는 온라인수업을 고민하는 교원들에게 길라잡이 역할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등교수업은 물론 온라인수업에서도 학생 참여형 수업이 확산되고 학생의 미래역량을 키워내는 질 높은 수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