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비대면 온라인 서비스 확대

이제 유튜브에서도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을 만날 수 있어요!

작성일 : 2020-07-01 17:24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내부 전경

 

동대문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박희수)에서 운영하는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은 길어지고 있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비대면 이용자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은 앞서 도서관 휴관기관 중 독서활동에 제약을 받는 지역주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비대면 예약서비스를 시행중에 있으며, 해당 서비스에 대한 지역주민들의 관심과 만족도 또한 매우 높게 나타나고 있다.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은 이에 힘입어 보다 많은 이들이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편안하게 정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7월 초부터 유투브 채널을 개설해 비대면 서비스를 확대·운영할 예정이다.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의 유튜브 채널에서는 북 큐레이션 컨텐츠인 매주 만나는 책 3’, ‘사서가 들려주는 책’, ‘사서의 북 리뷰와 인문학 강연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은 지난해 업무협약을 맺은 경희대인문학연구원과 활발한 교류·협력을 추진하고 있는데, 올해는 코로나19 데카메론을 저술한 경희대 인문학연구원 HK+통합의료인문학연구단 교수진들의 온라인 의료 인문학 강연을 정보화도서관의 유튜브 채널로 제공할 예정이다.

 

동대문구정보화도서관 관장(서경주)은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한 휴관기간 중에도 주민들의 독서활동과 정보서비스 제공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하며, 코로나19상황의 조속한 안정을 기원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적극 협조해 주고 계신 도서관 이용자들과 방역의 최전선에서 땀 흘리고 계신 의료진 분들께 심심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해당 도서관 사업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정보화도서관(02)961-206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