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코로나 시대, ‘처음초등생’을 위한 하비투스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처음학부모’를 위한 실시간 온라인 연수 실시

작성일 : 2020-07-15 09:30 기자 : 이민수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전병화)715일과 16, 이틀간처음학부모를 위한 실시간 온라인 연수 코로나 시대, 처음초등생을 위한 하비투스를 실시한다.

 

이번 코로나 시대, 처음초등생을 위한 하비투스연수는 코로나 시대를 맞아, 처음 학교 생활을 시작한 초등 1,2학년 혹은 예비 초등생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의 학교생활 적응을 돕기 위한 부모역할에 대해 바른 방향을 제시하고자 기획되었다.

 

코로나 시대, 처음초등생을 위한 하비투스연수는 715일 오전 10시를 시작으로 716일까지 이틀간 진행되며, 특히 716일에는 직장맘과 직장대디를 위해 19시부터 야간 강의로 실시된다. 이번 연수는 언택트 시대를 맞아 영상회의 프로그램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연수 형태로 진행된다.

 

코로나 시대, 처음초등생을 위한 하비투스연수는 초등 아들 첫 습관의 힘저자이자 경기구룡초등학교 교사인 이진혁 선생님을 강사로 초빙하여 진행된다.

 

두 아이의 아빠이기도 한 이진혁 강사는 아이들이 겪는 여러 가지 일들과 부모로서 반드시 고민해야 하는 일들에 대해 교사이자 부모인 누군가가 현실적으로 조언을 하여, 많은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강연을 준비했다고 밝혔다.

 

코로나 시대, 처음초등생을 위한 하비투스연수는 희망하는 학부모는 누구나 화상회의 시스템(Webex)에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http://naver.me/5Qxos0Ja 에서 혹은 서울시학부모지원센터에서 참가 신청이 가능하다.

 

서울시중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코로나 시대, 처음초등생을 위한 하비투스연수가 코로나 시대에 처음학부모가 되는 엄마, 아빠들이 자녀의 학교생활을 이해하고, 아이들의 학교생활 적응을 도울 수 있는 부모의 역할을 제시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의 행복을 위해 학부모님들과 함께 고민하며, 혁신미래교육의 동반자로 더불어 나아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