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서울동부교육지원청‘일상 속 청렴실천 우수사례(매・실・청 & 청렴 다반사) 공모전’개최

작성일 : 2020-09-09 17:32 기자 : 이민수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경수)은 청렴을 일상 문화로 정착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청렴인식 제고

방안으로일상 속 청렴실천 우수사례(& 청렴 다반사) 공모전929일까지 실시한다.

 

& 청렴 다반사에서 매청은 매일 매일 실천하는 청렴을 줄인 말이며, 청렴 다반사는 차를 마시고 밥을 먹는 일처럼 청렴은 일상 속에서 평범하게 실천 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일상 속 청렴 실천은 스스로 청렴의 의미(소극적적극적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고, 청렴 역량(민감성판단력동기화수행력)은 무엇인지 판단하여, 청렴 덕목(공정책임약속절제정직배려) 중 무엇을 실천하고 있는지 일상과 청렴을 연결해 보는 과정을 통해 청렴에 대한 인식을 자연스레 높일 수 있다.

 

공모 분야는 일상 속 청렴과 관련된 다양한 청렴 실천 사례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경험담 및 개선 의견 평소 청렴에 대한 생각이나 바람직한 실천 방안을 글, 그림, 사진, 영상 등으로 표현하여 제출할 수 있다.

 

참여 대상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시민 등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공모작은 담당자 이메일(newsy@sen.go.kr)로 제출하면 된다.

 

또한, 동부교육지원청에서는 올 해 주요 청렴정책 추진과제를 청렴열차(5-Train)’로 명명하여 함께(Together) 실천(Try) 투명한 행정(True) 디지털-청렴(Technic) 변화(Transfomation)를 중심으로 자율적 청렴실천 환경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평범하지만 일상 속에 내재화된 청렴실천 활동을 적극적으로 소개하여 모두에게 공감과 감동을 줌으로써 청렴 문화를 확산하는 데 중요한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