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중부교육지원청, 2020 특수교육대상학생 부모상담 프로그램 「나의 빛나는 가치」 실시

작성일 : 2020-09-16 12:47 기자 : 이민수

중부교육지원청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2020. 9. 16.() ~ 10. 24.() 중부교육지원청 관내 소속된 유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의 부모님을 대상으로 부모상담 프로그램 나의 빛나는 가치를 실시한다.

 

본 부모상담 프로그램은 특수교육대상학생 부모의 심리·정서적 문제 해결을 통한 가족역량 강화 및 건강한 가족상 확립을 목적으로 한다. 유치원·초등학교와 중학교·고등학교로 학교급을 나누어 각 4회기로 자녀의 생활연령에 맞는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감염증 예방을 위해 플랫폼 ‘Zoom’을 이용하여 원격으로 진행되며 각 가정으로 온라인 부모 상담과 연계하여 집에서 할 수 있는 재료인 가족지원 키트를 배송한다.

 

이러한 프로그램의 운영은 코로나-19 확산 상황에서 부모님들의 심리적 어려움을 도와주고 자신의 빛나는 가치를 발견하며 마음을 돌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로그램의 내용은 아이들을 돌보며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부모님들을 위한 성찰과 돌봄의 시간으로 구성된다.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님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