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모두가 행복한 통합교육을 담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 장애인식개선 교육자료 「모락(樂)모락(樂)」 작품집 배포

작성일 : 2020-09-17 10:45 기자 : 이민수

강남서초교육지원청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강남서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용호)은 장애공감문화 조성을 위해 모락()모락()작품집을 발간하여 관내 유고등학교, 특수학교 193곳에 배포한다.

 

모락()모락()이란,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교실혁명 프로젝트 락()의 일환으로 학생(장애학생, 비장애학생), 교사, 학부모 모두가 행복한 교육이라는 강남서초통합교육의 슬로건이다.

 

또한 마음속에서 계속 조금씩 일어나는 모양을 뜻하는 모락모락과 중의적 표현을 사용하여 학교공동체의 통합교육 실천의지를 높이기 위한 취지로 마련하였다.

 

* 교실혁명 프로젝트 락() : 학생, 교사, 학부모에게 배움과 성장의 기쁨()을 주는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교육혁신 슬로건

 

이번 모락()모락()작품집은 2019년 강남서초교육지원청 장애공감문화 작품 공모전 수상작들로 구성되었다. 수상작품들의 내용이 장애인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는 장애인식개선 캠페인 자료로 널리 활용하기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아 이번에 작품집으로 제작하여 배포하게 되었다.

 

모락()모락()작품집은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관내 비장애학생과 교사들이 장애학생과 함께하는 생활, 더불어사는 삶을 주제로 참여한 작품들로 구성되었다. 학생 포스터 16육행시 18, 교사 슬로건 26, 교사 수기 1편을 싣고 있으며, 특히 코로나19 시대에 비대면 인성교육 콘텐츠로 활용할 수 있도록 작품집을 소개하는 영상자료도 함께 배부할 예정이다.

 

모락()모락()작품집과 영상자료는 강남서초교육지원청 홈페이지와 교육지원청 유튜브 채널(https://youtu.be/YIn1RglSId0)에도 탑재되어 누구나 감상할 수 있으며 유튜브 채널 댓글 달기를 통해 응원메시지도 보낼 수 있다.

 

강남서초교육지원청 김용호 교육장은 모락모락 작품집과 영상자료가 장애공감문화 조성 및 확산을 통해 통합교육의 가치를 높이고 장애학생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여 서로 배려하고 존중하는 학교공동체를 구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