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서울시교육청-KT, 원격수업 교육격차 해소 지원 협력

에듀테크 플랫폼을 활용한 방과후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 랜선夜學 운영

작성일 : 2020-10-19 11:26 기자 : 이민수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20201019() KT 광화문사옥 올레 스퀘어에서 KT(대표이사 구현모)와 협력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에듀테크 플랫폼을 활용한 방과후 맞춤형 멘토링 프로그램 랜선夜學을 운영한다.

 

랜선夜學은 원격수업 장기화로 학습지원이 필요한 서울시교육청 중학생과 KT가 선발한 대학생 멘토가 1(대학생): 3(중학생)으로 온라인 그룹을 이루어 방과후 학생의 학습을 지원하는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202010월부터 20213월까지 서울시 관내 중학생(1~3학년)을 대상으로 시범 운영하고, 20214월부터 초등학교와 고등학교 학생들까지 지원 대상을 확대하여 운영될 계획이다.

 

멘티 중학생은 서울시교육청 주관으로 관내 중학교 안내를 통해 300(93)이 선정되었다. 수업 참여 의지는 높으나 원격수업 관리와 자기주도적 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교사의 추천과 학부모 동의를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멘토 대학생은 KT 주관으로 서울대, 고려대, 성균관대, 이화여대 등 서울 소재 주요 대학교 학생 100명이 선발되었으며, 이들은 앞으로 6개월간 랜선夜學 장학생으로 활동하게 된다.

 

선정된 중학생 300명과 대학생 100명은 실시간 쌍방향 화상수업이 가능한 에듀테크 플랫폼(KT)을 활용하여 주 4시간씩 중학생이 희망한 과목에 대해 학습 지원과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랜선夜學 프로그램의 관리 및 모니터링 자료(학생 참여도 및 만족도 등)KT-서울시교육청-학교 간 공유되어 학생의 지속적 성장과 발달을 지원하도록 운영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앞으로도 다양한 에듀테크 플랫폼과 콘텐츠를 활용한 멘토링 사업, 맞춤형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등을 통해 학습지원 체계를 마련하고 학생들의 학습 공백과 교육 격차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