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동부 리본(Reborn)프로젝트 학부모와 교사를 위한 유튜브 라이브 특강

코로나19 대응 교육공동체역량 강화를 위한...

작성일 : 2020-11-30 20:19 기자 : 이민수

동부교육지원청
 

 

서울특별시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경수)은 관내 초·중등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코로나 19 상황에서 교육 공동체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128()‘동부 리본(Reborn) 프로젝트 학부모와 교사를 위한 유튜브 라이브 특강을 운영한다.

 

동부 리본(Reborn: 다시 태어나다, 선물을 포장하다, 하나로 묶다) 프로젝트란 코로나 19로 비롯된 우울, 불안 등의 코로나 블루를 동부교육공동체가 하나가 되어 이겨내고 다시 태어나다(Reborn)’라는 의미로 동부교육공동체를 지원하기 위한 선제적 프로젝트이다. 특강 내용은 중학교 자유학년제와 고등학교 선택 교육과정의 이해, 코로나 19 상황에서 학부모회 운영 등을 위한 학부모 ZOOM 활용 역량 강화 그리고 가정에서 자녀의 올바른 미디어 사용 습관 형성을 위한 디지털리터러시 교육이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로 학부모가 학교와의 소통·참여가 어려워지고 있어 이를 활성화하기 위해 내 아이의 원격 수업도구를 활용하여 학부모 활동 기획하기, 원격수업과 등교수업이 교차로 실시되는 상황에서 미디어에 장시간 노출되어 있는 자녀의 올바른 미디어 생활 습관 형성을 위해 즐기다! 미디어를. 키우다! 생각을. 누리다! 세상을.’를 기획하였다.

 

또한 초·중등 학부모를 대상으로 더 잘 가르치고 더 잘 배우기 위한 자유학년제의 이해 및 운영의 실제와 고등학교 선택교육과정 이해와 우리 아이들에게 맞는 학교 선택에 대한 주제로 중·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교육활동에 대한 안내를 통해 학교 교육의 실효성을 제고하였다.

 

이에 초·중등 학부모와 교원의 참여를 권장하기 위해 한 번의 신청으로 모든 강의 시청이 가능하도록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고 유튜브 라이브 특강이 끝난 후 동부학교통합지원센터 유튜브 채널에 1213()까지 업로드할 예정이다.

 

동부교육지원청 서경수 교육장은 이번 동부 리본(Reborn) 프로젝트 학부모와 교사를 위한 유튜브 라이브 특강이 코로나 19 상황 속에서 학부모의 자발적인 학교교육참여 활성화를 지원하고 학생들의 슬기로운 미디어 생활습관을 형성하는데 유익한 지원이 될 수 있을 것이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교육공동체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