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2021.3.1.자 유‧초‧중등‧특수 교(원)장‧교(원)감‧교육전문직원 정기 인사 단행

‘모든 학생의 온전한 성장과 어울림이 있는 공동체’를 만들어 갈 유‧초‧중등‧특수 총 482명 인사 발령

작성일 : 2021-02-05 16:30 기자 : 이민수

서울특별시교육청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모든 학생의 온전한 성장과 어울림이 있는 가슴 벅찬 공동체를 함께 만들어 갈‘2021. 3. 1.자 교()()교육전문직원 정기 인사를 단행하였다. 이번 인사에서는 유아 32, 초등 208, 중등 236, 특수 6명 등 총 482명을 대상으로 인사를 실시하였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이번 인사부터 공공기관의 정보공개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개인정보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인사 발령 사항에 대한 대국민 공개를 제한하고 K-에듀파인시스템을 통해 본청, 직속기관 및 전체 학교 교직원이 열람할 수 있도록 하였다. 그리고, 5급 이상의 교육전문직원은 본인의 동의 하에 보도자료를 통해 명단을 공개하기로 하였다.

 

()()감 인사는 학교의 교육여건 및 특성을 우선 고려하였고, 전임자의 재임기간이 짧은 학교에는 가급적 정년 잔여기간이 긴 교원을 배치하였으며, 인사대상자의 거주지 및 경력연령 등을 고려함으로써 인사의 공정성과 일관성 유지를 위해 노력하였다. 또한, 특별한 교육적인 노력이 필요한 학교에 학교구성원들과 활발한 소통을 통해 학교 현장의 변화를 선도할 수 있는 교()장을 임용하는 등 학교 자치 실현을 위한 현장 지원에 초점을 두었다.

 

관급교육전문직원의 경우, 학교 현장에서 소통과 공감을 통해 서울혁신미래교육에 뚜렷한 교육적 성과를 거둔 교장교감을 발탁하여 교육청의 변화를 선도하고, 현장 중심의 지원 행정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구성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혁신교육 2.0 시대를 안정적으로 확산해 가고자, 서울교육 정책 추진에 헌신하고 성과를 거둔 교육전문직원의 내부 승진도 실시하였다.

 

서울특별시교육청은 이번 2021. 3. 1.자 인사를 통해 교육의 본질에 가장 충실한 학교, 모든 학생의 온전한 성장과 어울림이 있는 학교, 미래를 향한 혁신교육 2.0시대를 이어갈 수 있도록 열정과 책무성을 가지고 학교를 지원해 나갈 것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