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서울시교육청, 보직 교사를 위한 수당 인상 제안

시도교육감협의회, 18년 째 동결된 보직교사 수당 월7만원에서 월13만원으로 86% 인상 결의안 통과

작성일 : 2021-05-13 17:56 기자 : 이민수

서울특별시교육청
 

 

78회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총회(2021.5.13.)에서는고등학교 이하의 각급 학교 보직교사 수당 인상을 위한 규정 개정안건이 가결되어 대정부에 이를 건의하기로 하였다.

 

서울시교육청이 제안한 이번 안건은 2003년 이후 18년째 동결되어 있던 보직교사 수당을 담임교사 수당과 동일한 월 130,000원으로 인상하자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는데 17개 전국시도교육청이 전원 찬성하여 안건이 통과되었다.

 

단위학교에서 보직교사는 학교관리자와 교사간의 교량 역량을 하며 교육과정 운영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간 학교 현장에서는 보직교사 업무를 기피하는 현상으로 인해 학교 경영 및 교육과정 운영에 어려움이 있었다.

 

서울시교육청에서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단위학교의 학생안전 및 방역, 등교(원격)수업 등의 정상적인 학교 운영과 스승존중 풍토를 조성하기 위하여 다양한 해결방법을 고민하고 있으며, 그 해결책의 일환으로 보직교사 수당 인상을 제안하게 되었다.

 

조희연 교육감(서울시교육청)스승의 날을 맞아 보직교사 수당 인상을 건의하게 되었다.” 라고 밝히며 보직수당 인상이 교원의 자긍심을 높이고 선생님들의 노고를 위로하는 작지만 소중한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