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교원의 심리 치유와 회복을 지원하다

2021 중부 위기학생 담임(당) 교사 심리회복지원 프로그램 운영

작성일 : 2021-07-02 18:27 기자 : 이민수

중부교육지원청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특별시중부교육지원청(교육장 권혁미)은 위기학생(자살 및 자해 시도, 학교폭력 가·피해 경험 및 기타 심리·정서 위기)으로 인해 직무·심리적 소진을 겪고 있는 담임() 교사의 심리 치유와 회복을 돕고자 75()7() 2일간2021 중부 위기학생 담임() 교사 심리회복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0217월 현재, 지난해 같은 시기에 비해 학교 현장에서 자해·자살, 학교폭력, 아동학대 등의 사안이 증가하여 심리·정서 위기를 겪는 학생들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사안 및 학생을 담당하는 교사들의 직무·심리적 소진도 심화되고 있다. 이에 중부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는 위기학생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담임() 교사의 심리 치유와 회복을 돕고자 심리회복지원 프로그램을 마련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교사 개인별 치유 효과를 높이기 위해 소규모 그룹으로 진행되며 초등교원 11, 중등교원 10명이 참여할 예정이며, 아로마테라피 인사이드 카드를 이용한 나의 내면 살피기 나에게 필요한 에너지를 주는 향수 만들기 등의 경험 중심 활동으로 운영된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마음 정화, 스트레스 감소, 심리적 이완 등 교원들의 심리적 안정감이 증진되고 일상을 회복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