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동부교육지원청·중랑구청 ‘제3회 중랑청소년 꿈축제-PLY[온라인] 개최’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들을 위한 시간여행!

작성일 : 2021-10-21 17:18 기자 : 이민수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서경수)과 중랑구청은 오는 23일 토요일 12:00 ~ 17:00 용마폭포공원에서 중랑혁신교육지구 청소년 자치 네트워크 모이자GO에서 주관하는3회 중랑청소년 꿈축제-PLY(온라인)를 개최한다.

 

이번 축제의 제목인 PLYPlay Like Youth의 앞 글자이며 코로나-19로 지친 청소년을 위한 시간여행을 주제로 구석기존 조선시대존 90년대존 코로나뿌시기존 등을 운영하여, 청소년 자치 역량강화와 마을과 함께하는 청소년 문화 조성을 꾀하였다.

 

축제는 면중초 퍼커션밴드타미부미의 식전 공연 후 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중랑구청장 모이자GO 대표의 개막 선언을 시작으로 진행한다. 축제 프로그램은 크게 4가지로 나눠 활쏘기·딱지치기 등 시간여행존별 놀이를 체험하는 놀이 한마당 19개의 부스에서 조선시대·90년대 체험활동·만들기 등을 체험하는 체험 한마당 어린이·청소년 / 학부모동아리 13개팀이 참가하는 공연 한마당 구석기존·조선시대존·90년대존 조형물을 설치하여 포토존 및 전시존을 운영하는 홍보 한마당으로 실시하며 이후 시상식 및 폐회식을 끝으로 축제를 마무리한다.

 

이번 축제는 기획 당시 공연 한마당은 온라인으로, 놀이 한마당과 체험 한마당은 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실시하려 했으나,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유지에 따라 전체를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유튜브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송출할 예정이다. 놀이와 체험 한마당은 모이자GO 회원의 시연을 영상으로 송출하며, 공연 한마당은 기획한 대로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동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이번 축제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중랑 어린이·청소년의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되고, 재능과 진로 비전을 신장할 수 있을 것이라며,‘앞으로도 건전한 청소년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