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서울시교육청, 서울 수학학습 메타버스 플랫폼(SEMM) 활용 전환기 프로그램 운영

신나는 메타버스 수학여행

작성일 : 2021-12-15 12:44 기자 : 이민수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1216()부터 서울 수학학습 메타버스 플랫폼(SEMM: Seoul Edu Math Metaverse) 신나는 메타버스 수학여행을 활용하여 전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신나는 메타버스 수학여행은 지능정보기술 활용 수학교육 활성화를 위해 구축한 서울 수학학습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경복궁, 광화문광장, N서울타워 등 서울의 주요 명소들을 메타버스(가상공간)로 구현하고,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캐릭터(아바타)로 수학학습 테마와 연계된 게임 및 콘텐츠를 활용하여 소통과 협력 활동을 기반으로 수학을 경험하고 체험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20223월 신학기에 맞추어 구축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학기말 전환기 프로그램의 내실있는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베타버전을 오픈한다.

 

신나는 메타버스 수학여행을 활용한 전환기 프로그램은 온·오프라인 연계 체험학습으로 운영된다.

 

서울의 명소 중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가 구현된 존에서는 수학과 건축을 주제로 건축가 자하 하디드의 작품에서 드러나는 수학적 특징에 대한 내용을 확인하고

 

2차원에서 학습한 이차함수, 포물선등의 개념을 3차원으로 확장하여 입체 구조물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다. 체험교구는 사전 신청을 통해 학교별로 배송하여 온·오프라인을 연계하는 방식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외에도 각 명소와 연계된 수학 학습 테마존을 통해 수학 게임과 학습점검 문항을 활용하여 해당 학년 학습 내용을 정리하고 마무리학습으로 활용할 수 있다.

 

서울시교육청은 20223월 상시적으로 수학학습을 지원하는 서울 수학학습 메타버스 플랫폼 신나는 메타버스 수학여행을 정식으로 운영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의 안정성을 도모할 계획이다.

 

또한 단위학교 기초학력 제고 및 수학의 정의적 영역 성취 제고를 위해 활용될 수 있도록 교사 연수와 더불어 수업에 적용할 수 있는 교수-학습모델 개발과 연구를 지속해 갈 예정이다.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지능정보기술 발달에 따라 학생들은 더 빠른 속도로 인공지능, 메타버스, VR과 같은 새로운 방식의 교육활동에 노출될 것이며, 수학학습 메타버스 플랫폼신나는 메타버스 수학여행을 시작으로 현장에서 활용가능한 새로운 학습모델을 개발하고 지원하여 지능정보기술 기반 교수-학습의 혁신을 이끌어 가도록 하겠다.” 라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