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 ‘미리보는 겨울방학 방구석스터디’전격 공개

2022년도 학업계획 교육 콘텐츠 유튜브 채널에 지난 29일부터 공개

작성일 : 2021-12-31 18:07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 교육비전센터가 지역 내 중·고등학생을 위해 제작한 교육영상, ‘미리보는 겨울방학 방구석스터디를 온라인을 통해 공개했다.

 

미리보는 겨울방학 방구석스터디영상은 현재 중·고등학생이 길러야 할 역량과 학업 성장을 위한 실천적 방법을 안내하기 위해 제작됐다. 영상 시청을 통해 학습에 대한 자신감, 자기조절능력, 자기주도학습 능력, 자기효능감 등을 함양하고 능동적인 학업계획을 세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영상은 중등편고등편으로 구성됐다. ‘중등편고교학점 이해와 공부하는 힘 키우기를 주제로, 사회와 대학에서 요구하는 우수한 학생 학생 중심 교육을 위한 고교학점제 중학생 공부의 3가지길 등으로 제작됐으며, ‘고등편공부역량에 따른 학업 계획 세우기를 주제로 정시와 수시를 모두 준비하는 고등학교 생활 고등학생 공부의 3가지 길 등의 내용을 담았다.

 

미리보는 겨울방학 방구석 스터디는 지난 29일 동대문구청과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 유튜브 채널에 공개됐으며, 별도의 신청 없이 누구나 시청 가능하다.

 

또한 강의 내용을 실제로 적용해보는 겨울방학캠프가 117, 18일 양일간 시행된다. 온라인 강의 시청 후 강의 내용을 바탕으로 다음 학기를 준비하고자 하는 중·고등학생들은 110일부터 동대문구교육비전센터 누리집(eduvision.ddm.go.kr)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겨울 방학을 맞이해 지역 내 중·고등학생들이 집에서 안전하게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교육 영상을 준비했다, “미래를 이끌어갈 청소년들을 위해 더 다양하고 유용한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2022년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는 관내 초등학교 4학년부터 중·고교생을 대상으로 진로학습 상담 컨설팅과 비대면 온라인 진로학습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동대문구 교육비전센터 누리집과 전화(02-2127-5183)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