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서울시교육청, 2018년 제2회 검정고시 원서접수

지체장애인 위해 전국최초 ‘찾아가는 검정고시 시험서비스’ 신설, 고사장 전체에 특수고사실 설치

작성일 : 2018-06-17 23:09 기자 : 이민수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618()부터 622()까지 ‘2018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검정고시응시원서 교부 및 접수를 진행한다.

 

원서접수는 현장 접수와 온라인 접수를 병행한다.

 

현장접수는 용산공업고등학교 강당에서 실시하며, 현장 접수가 어려운 응시자는 나이스 대국민 서비스(homedu.sen.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다만, 온라인 접수는 618()부터 621()까지만 가능하며, 외국학력 인정자의 경우는 현장 접수만 가능하다.

 

특히, 이번 검정고시는 지체장애인의 시험 편의를 고려하여 찾아가는 검정고시 시험서비스시범 운영 일반고사장 전체에 지체장애 응시자를 위한 특수고사실 병행 설치 장애인 응시자 편의지원 접수처를 운영한다.

 

전국최초로 실시되는 찾아가는 검정고시 시험서비스는 중도장애인* 중에서 고사장까지 이동이 어려운 응시자가 자택이나 별도의 고사장에서 시험을 치를 수 있는 방식이다.

 

* 중도장애인이란? 중도장애인 중 와상장애 또는 뇌병변장애인 1급으로서 고사장까지 이동에 어려움이 많은 장애인을 말한다.

 

- 그동안 중도장애인들은 각종 보조 장비를 갖추고 보호자의 도움을 받아 고사장까지 어렵게 이동해야 했다.

 

- ‘찾아가는 검정고시 시험서비스는 재택시험대상심사위원회를 구성해 응시자의 장애정도와 고사장으로 지정한 장소 등을 고려하여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또한 이번 시험부터는 일반고사장 전체에 지체장애 응시자를 위한 특수고사실을 병행 설치하여 지체 장애응시자가 집에서 가까운 고사장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장애인 응시자 편의지원 접수처를 운영하여 응시자에게 개별 컨설팅을 지원해 최적의 응시 장소 선택과 대독, 대필, 확대문제지 제공 등의 장애인 편의제공 신청서 작성을 도와 줄 계획이다.

 

시험은 오는 88()에 시행하며, 합격여부는 827()에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www.sen.go.kr)ARS(060-700-1918)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시험일정, 시험과목, 응시자격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교육청홈페이지(www.sen.go.kr 행정정보시험안내검정고시 안내검정고시 공고)에 탑재되어 있는 공고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