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ㆍ자치구

교육부, 대성고등학교 일반고 전환 동의 통보

기존 학생들은 자사고, 신입생은 일반고 체제로 운영

작성일 : 2018-09-07 09:36 기자 : 이민수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은 대성고에 대한 자율형 사립고(이하 자사고) 지정 취소 동의 요청에 대해 교육부가 동의 통보를 해왔다고 6일 밝혔다.

 

이로써 대성고등학교의 일반고 전환이 최종 확정되었다. 2015년 미림여자고등학교, 우신고등학교에 이어 서울시 소재 자사고 중 세 번째로 일반고 전환되는 사례이다.

 

대성고등학교는 2019학년도부터 자사고 지정이 취소되고 일반고로 전환된다. 이에 따라 서울시교육청은 97‘2019학년도 서울특별시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을 변경공고할 예정이다.

 

이번 대성고등학교 자사고 지정 취소 과정은 지난 725일 학교법인 호서학원(대성고등학교)이 학생 충원률 저하, 중도 이탈률 증가, 재정 부담 증가 등으로 자율형 사립고 지정 목적 달성이 불가능한 사유가 발생하여 자발적으로 자사고 지정 취소를 신청하였다. 이에 서울시교육청은 자율학교 등 지정운영위원회 심의를 731, 청문을 814일 실시하는 절차를 거쳐 820일 교육부에 동의를 신청하였다.

 

서울시교육청은 대성고등학교가 일반고로 전환되더라도 자사고로 입학한 현재 재학생은 졸업할 때까지 정상적인 자사고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하는 등 대성고등학교 재학생 보호를 위해 장학과 컨설팅을 병행할 예정이다.

 

또한, 학교법인학생학부모가 참여하는 일반고 전환 추진 협의체 구성, 학교의 복합교육과정과 연계한 특별 프로그램 운영, 시설기자재구입교육과정운영비 예산 5년간 10억원 추가 지원, 학교 교육공동체간의 소통과 협의 등 안정적인 일반고 전환을 위해 행·재정적으로 지원하고, 일반고 전환 취지를 살릴 수 있도록 전환 계획 이행 여부를 면밀히 관리감독할 예정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ㆍ자치구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