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 > 뉴스 > 문화

2018 동대문구 혁신교육축제 개최

20일 용두근린공원서 … 혁신교육의 가치와 성과 공유 ‧체험

작성일 : 2018-10-17 19:48 기자 : 임혜주

 

서울 동대문구가 20일 오후 1, 용두근린공원에서 청소년, 교사, 학부모, 마을이 함께 모여 혁신교육사업의 성과를 공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소통과 화합의 장인꿈을 여는 문, 2018 동대문구 혁신교육 축제를 개최한다.

 

특히 20여개의 학교, 단체, 마을 등 다양한 지역 네트워크가 축제의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 과정에 직접 참여했다. 청소년 동아리 및 마을교육단체를 주축으로 한 체험 부스와 청소년들의 끼를 볼 수 있는 야외무대 공연까지 준비 되어 있다.

 

구 관계자는 혁신교육은 어려운 것이 아니다. 학교 공부 외에도 청소년들이 다양한 활동들을 경험 해 볼 수 있게 하는 것이라며 청소년들이 스스로 부스를 운영하고 무대 공연도 기획함으로써 교육 주체로의 역량을 강화하자는 취지에서 이번 축제가 마련됐다고 전했다.

 

이 날 축제에서는 24개 팀, 48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15개의 부스를 운영한다. 청소년들의 다양한 동아리 활동 내용 전시 3D 프린터 모형 제작 드론 장애물경기 우리 마을 도서관 탐방 진로 설계 보드게임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 등 알차고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준비됐다.

 

오후 4시부터는 11개의 청소년 동아리팀이 직접 준비한 야외 무대 공연이 펼쳐진다. 이정규 MBC 개그맨과 휘경여고 학생회장 정예원 학생의 진행으로 밴드, 뮤지컬, 인형극, 치어리딩 등 청소년들의 숨겨온 끼와 에너지를 마음껏 발산할 계획이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공교육의 내실화를 위해 청소년학부모교사마을이 협력해 2016년부터 동대문혁신교육지구를 일구기 시작했다이번 축제를 통해 혁신교육을 이해하고 학교 뿐 아니라 온 마을과 모든 공간이 청소년들의 배움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 하겠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문화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