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 > 뉴스 > 문화

동대문구, 제1회 ‘구립 소년소녀합창단 공연’ 개최

10일(토) 저녁 5시 30분 동요메들리, 민요, 영화 OST, 가요메들리 및 팝페라 특별공연 등

작성일 : 2018-11-06 19:16 기자 : 임혜주

자료사진-동대문구청제공

 

서울 동대문구 구립 소년소녀합창단이 이달 10() 저녁 530, 서울시립대학교 음악관 UOS아트홀에서 1회 정기 공연-예쁜 노래 고운 노래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음악적 재능이 있는 청소년을 적극 발굴육성하고 문화예술 향유 연령층을 확장하기 위해 올해 1월 창단된 동대문구립 소년소녀합창단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이는 첫 번째 정기 공연이다.

 

3(90)로 나뉘어 진행되는 공연에서 합창단원 37명은 지휘자 정은희의 지휘 아래 맑고 고운 목소리로 관객들에게 천상의 하모니를 선사한다.

 

먼저, 1부에서는 소년소녀합창단이 네잎클로버 하늘나라 동화 노을 지는 강가에서 아빠와 크레파스 아기 염소 등 동요 5, 꼬망꼬망 흥부놀부 난감하네 등 우리나라 민요 3곡을 이어 부르며 소년소녀의 순수한 감성을 관람객에게 전한다.

 

2부에서는 혼성팝페라 그룹 뚜뚜빠빠가 10월의 어느 멋진 날에 Nesson Dorma(투란도트 ) 애니메이션 메들리 등 5곡을 노래한다.

 

마지막 3부는 2부에서 잠시 숨을 고른 합창단이 Over the rainbow(오즈의 마법사) I will follow him(시스터액트2) 등 추억의 영화 OST 3곡과 어머니와 고등어 산할아버지 개구쟁이 등 전설의 록밴드 산울림 노래 5곡을 불러 공연장을 찾은 주민들의 과거에 대한 향수를 불러일으킨다.

 

공연에는 사전 예약 없이 선착순으로 300여 명이 참석 가능하며, 관람료는 무료이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구청 문화체육과(02-2127-4158)에 문의하면 된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합창단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이번 공연에서 마음껏 펼치기 바란다, “앞으로도 모든 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져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 환경을 조성하는 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