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 > 뉴스 > 문화

대구시, ‘스포츠+관광’ 新 트렌드 관광상품 중국인에 인기!

대구FC AFC 챔피언스리그 연계, 특수목적 스포츠 방한 상품 개발

작성일 : 2019-03-11 15:33 기자 : 임혜주

대구시가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를 대비하여 방한 단체관광이 주춤하고 있는 중국시장을 타깃으로 기존 여행사 중심에서 협회, 동호회 등 민간단체를 대상으로 스포츠와 관광이 결합한 맞춤형 테마여행 관광 상품 개발로 중국인 관광객 유치에 나섰다.

 

시는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 지사와 대구관광뷰로와 공동으로 12DGB 대구은행파크에서 개최되는 AFC챔피언스리그 대구FC와 광저우 에버그란데 경기 관람 및 대구 관광을 즐기는 관광 상품을 출시하여 350명의 축구팬들을 대구로 유치했다.

 

일반 패키지 관광 상품이 아닌 축구 동호회, 축구 팬클럽 등 회원 맞춤형 상품으로 대구FC와 광저우 에버그란데 경기 관람과 서문시장, 팔공산 등 대구의 대표 명소 관광지 투어와 더불어 7월 대구 대표 축제인 치맥페스티벌을 겨냥한 광저우 에버그란데 팬클럽과 즐기는 평화시장-치맥파티로 상품을 구성하여 광저우 현지 축구팬들을 공략한다.

 

특히, 축구 동아리 회원들이 함께 즐기는 치맥 회식 관광 프로그램이 반응이 좋아 경기 종료 후 광저우 현지 원정응원 팬클럽 20여개 350명은 평화시장으로 이동해 치맥을 즐길 계획이며 골목 상인들은 반짝 특수를 누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시, 대구관광뷰로, 한국관광공사 대구·경북지사, 대구의료관광진흥원 4개 기관에서는 경기당일 DGB대구은행파크 원정응원석 9번게이트 입구에서 광저우 에버그란데 국내외 중국인 응원단 2,000여명을 대상으로 외국인 관광객 편의성을 고려한 통역 안내와 의료관광과 연계한 홍보물 배포, 경기장 인근에 위치한 동성로, 서문시장야시장 등 관광지를 소개하여 대구를 풍성하게 즐기고 가도록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AFC아시아챔피언스리그 광저우 에버그란데와의 경기를 통한 중국 현지 홍보를 계기로 적극적으로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321일부터 24일까지 34일간 한국관광공사 광저우지사와 협업하여 대구의 웨딩산업과 관광을 결합한 관광 상품 개발을 위한 팸투어를 추진한다.

 

대구시는 지난 1월부터 대구FCFA컵우승으로 AFC챔피언스리그 진출이 확정 된 직후, 대구관광뷰로와 중국 대구관광홍보사무소장을 광저우 현지로 보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광저우 에버그란데 20여개 팬클럽 회장단 대상으로 방한 상품설명회 개최와 직접 찾아가는 판촉행사를 전개했다.

 

제갈진수 대구시 관광과장은 “AFC 챔피언스리그 대구 경기와 같이 우리 지역에서 개최되는 국제 스포츠 경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축제와 이벤트를 연계한 품질 높은 맞춤형 테마여행 상품을 지속 개발하고 컨텐츠 다양화와 품질개선을 추구하는 차별화 된 중국 관광객 유치활동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

인쇄 스크랩 목록

문화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