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 > 뉴스 > 문화

서울시, 25일 전 세대 참여 ‘청계천 수상패션쇼’ 개최

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학생들 의상디자인, 모델, 메이크업 등 패션쇼 전반에 참여

작성일 : 2019-05-24 12:21 기자 : 임혜주

관련 자료사진

 

서울시가 오는 25일 저녁 8시부터 약 60분간 동대문 패션타운 인근 청계천 수상무대에서 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학생들이 기획부터 진행까지 참여하는 청계천 수상패션쇼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패션쇼는 청춘, 피어패션쇼라는 주제로 20대 젊은 대학생부터 40~70대 시니어까지 모든 청춘이 새롭게 피어나는 패션의상을 선보인다.

 

서울시설공단과 서울문화예술대학교의 산학협력으로 진행되는 이번 패션쇼는 서울문화예술대학교 학생들이 의상디자인, 모델, 메이크업 등 해당 전공별로 패션쇼에 참여하게 된다.

댄스스포츠 프로선수인 정은선·방준엽의 라틴댄스 공연으로 시작되는 수상패션쇼는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 제작 의상, 최무란·안규미 디자이너 의상, 대학생 캠퍼스룩, 시니어 드레스룩 등 총 5개의 스테이지로 구성된다.

 

서울문화예술대학교 모델학과 최연소 모델 A(20)이 곳 청계천 수상무대에서 대학생 캠퍼스룩으로 20대 첫발을 내딛게 되어 설레고, 모델로서의 청춘이 기대됩니다라고 소감을 밝혔고, 최고령 모델 B(74)시니어 대학생 모델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데, 화려하고 젊은 느낌의 드레스를 입고 무대에 서니 제2의 청춘인 것 같아요. 세월에 흘러간 청춘을 다시 못 볼 줄 알았는데 청춘을 누리게 해줘서 고맙습니다라고 감사함을 표했다.

 

이번 패션쇼에서 의상을 디자인한 서울문화예술대학교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 대학생 C씨는 제가 만든 의상이 많은 시민과 외국인이 즐겨 찾는 동대문 패션타운의 청계천 무대에서 선보인다고 생각하니 뿌듯합니다. 패션디자인비즈니스학과 학생들이 화려한 실크·패턴 소재와 모던하면서도 시크한 가죽을 활용하며 청춘이 피어나는 콘셉트로 디자인한 패션쇼를 보시면 올해 트렌디한 청춘 패션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라고 의상 디자인 콘셉트를 설명하였다.

 

한편 청계천 수상패션쇼는 동대문 패션타운 인근을 패션 명소로 부각시키자는 취지에서 지난 2008년부터 열리고 있다.

 

올해 청계천 수상패션쇼는 청춘·문화·드림·열정 피어패션쇼10월까지 총 4회 개최된다. 또한 매주 토요일 저녁 6시부터 630분까지 청계천 수상무대에서 서울365 스트리트패션쇼가 진행되어 서울365 패션모델과 신진디자이너 패션의상을 보고 즐길 수 있다.

 

이정화 서울시 물순환안전국장은 이번 주말에 청계천에 오시면 청춘이 피어나는 패션쇼를 즐길 수 있다앞으로도 청계천 수상패션쇼가 동대문 패션 상권 활성화에 기여하고 시민들에게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셉트의 패션쇼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문화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