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 > 뉴스 > 문화

강동구, 허브향과 함께하는 허브천문공원으로 오세요

향긋한 허브향과 함께 허브제품만들기, 허브삽목 체험, 천체관측체험 등

작성일 : 2019-06-05 09:21 기자 : 임혜주

지난 5월 주민들이 가족과 함께 허브천문공원에서 허브를 감상하고 있다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오는 10월까지 허브천문공원(둔촌동 산86) 체험학습장과 작은 천문대에서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허브천문공원은 일자산 기슭에 위치한 강동구의 대표적인 명소로, 꽃을 사랑하는 사람들이라면 무더운 여름이 오기 전 꼭 들러보아야 하는 곳이다. 이곳은 봄의 대표적인 허브인 포피(양귀비)라벤더류100여종의 허브가 절정을 이루어 자연의 눈부신 색으로 옷을 입고 방문객들에게 한껏 아름다움을 선사하고 있다.

 

특히, 6월에는 허브천문공원 내 체험학습장이 준공되어 주민들에게 보다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체험학습장에서는 6월부터 9월까지 허브 에센스를 활용한 허브제품 만들기 체험과 허브 삽목 체험 두 가지 주제로 허브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허브제품 만들기 체험은 6: 허브 마스크팩, 7: 허브 방향제 및 허브청, 8: 허브 버물리 및 디퓨저, 9: 허브 미스트 및 허브볼 등 다양한 제품을 참여자들이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다. 허브 삽목체험은 재배단지에서 직접 생산한 허브를 활용하여 허브를 직접 키워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5월부터 10월까지 운영되는 천체관측체험은 10월까지 매주 금요일 20시부터 진행된다. 월별로 5: 북극성과 봄의 별자리, 6: 목성과 4대 위성, 7: 은하수와 여름 별자리, 8: 토성과 화성, 9~10: 유성우와 가을 별자리 등 그날 관측할 수 있는 달과 계절별 별자리를 학습하고 천문대를 활용해 직접 관찰해 볼 수 있다.

 

허브체험 프로그램 신청은 홈페이지 (https://www.gangdong.go.kr/web/ko_1/reserve/uiList.do) 온라인 예약에서 할 수 있으며, 천체관측체험의 경우 금요일 21시부터는 별도 예약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강동구청 푸른도시과 생태팀(02-3425-6450)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이정훈 강동구청장은 가족, 연인과 함께 허브천문공원을 방문하여 아름답고 향기로운 허브를 느끼고, 공원에서 진행되는 체험프로그램에도 참여하여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문화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