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 > 뉴스 > 문화

생생한 취업정보가 한곳에, ‘2019 대학리크루트 투어’

9. 4.(수) ~ 10. 17.(목) 7개 지역대학에서 순차적으로 진행

작성일 : 2019-09-03 09:53 기자 : 임혜주

지난해 대구시가 마련한 대학리쿠르트 투어 모습

 

그곳에 가면 지역기업의 채용정보, 현장면접, 취업특강, 진로탐색, 취업역량강화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다.”

 

대구시는 청년 구직자들에게는 안정적인 일자리를 지역기업에게는 기업홍보와 우수인재를 확보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94일 영남대학교를 시작으로 ‘2019 대학리크루트 투어를 진행한다.

 

2017년 지역대학을 다니고 있던 이씨는 보통의 취업준비생과 다름없이 취업준비에 여념이 없었으며, 자신에게 맞는 기업정보를 찾기 위해 2017 대학리크루트 투어에 참여했다.

 

평소 눈 여겨 보던 지역기업의 인사담당자와 채용절차, 준비사항 등을 상담하고 자신의 취업준비 노트에 꼼꼼히 체크하고, 그 취업전략에 맞춰 준비한 결과 20182월 원하던 기업에 입사했다.

 

이씨는 그동안 다양한 채널을 통해 기업정보와 채용정보를 수집했다. 그러나 대학리크루트 투어에서 인사담당자(현직자)와의 상담을 통해 인터넷에서는 구할 수 없는 생생한 취업정보를 얻게 됐다실질적으로 취업준비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학생들 차원에서 접근이 어려운 인사담당자와의 상담은 취업준비생들에게 만남, 그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취업준비의 방향성 제시, 현실적인 직업탐색과 자신의 취업 준비도를 체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 이씨는 지역 우수기업에 취업준비를 하는 후배들이 대학 리크루트 투어와 같이 좋은 프로그램에 참여해 취업에 성공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며 많은 학생들이 대학 리크루트 투어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교내외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이씨와 직접 전화 인터뷰를 한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

 

대구시는 청년들이 고향을 떠나지 않고 대구에서도 자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2012년도부터 대학리크루트 투어를 진행하고, 올해도 근로여건과 복지환경이 우수한 지역기업과 공공기관이 직접 대학을 찾아가 회사소개, 1:1 채용상담부스 등을 운영한다.

 

특히, ‘취업의 신박장호 대표와 함께하는 청년취업 토크콘서트를 진행한다. 이번 특강에서 초저 스펙으로 누구나 선호하는 기업에 취업 성공한 경험담을 공유하고, 힘겹게 취업의 문턱을 두드리고 있는 취준생의 어려움을 함께 공감하고 힐링 메시지를 전달한다.

 

또한, 각 대학의 특성과 학생들의 수요에 맞춰 지역기업과 공공기관을 섭외해 대학생들의 취업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기업채용정보, 진로탐색 등 알짜정보를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취업특강(10:00~12:00)과 기업 채용관(13:30~17:30)의 시간대를 구분하여 운영함으로써 학생들이 전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이번 리크루트 투어를 통해 취업 전선에서 돌파구를 찾고 있는 지역 청년들에게 희망의 메시지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지역 기업에 대한 인식전환과 기업의 다양한 정보 제공으로 청년들이 지역의 우수기업에 취업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주요행사 일정, 상담예약 등 리크루트 투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자체 홈페이지(www.daegu-recruit.kr)와 대구상공회의소 통상진흥팀(053-222-3104)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문화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