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 > 뉴스 > 문화

서울시, “운현궁” 에서 오감만족 ‘한가위 민속한마당’

한가위 맞아 전통문화를 오감으로 즐기는 다양한 행사 ‘4가지 마당’으로 구성

작성일 : 2019-09-08 18:37 기자 : 이민수

 

다가오는 한가위를 더욱 풍성하게 보내고 싶다면, 가족, 친구, 연인과 함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가 있는 운현궁으로 가보는 것은 어떨까.

 

서울시는 민족 최대 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912()~15() 4일간, 추석 세시풍속과 전통문화를 즐길 수 있는 <운현궁 한가위 민속 한마당>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풍요로움의 상징 한가위를 도심 속에서 즐겁게 보낼 수 있는 전통문화 행사를 운영하며, 공연마당, 나눔마당, 놀이마당, 체험마당 등 총 4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한다.

 

정을 나누고 전통문화를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을 통해 한가위의 의미를 되새기고, 우리 민족 고유의 세시풍속을 알리는 뜻깊은 행사가 될 것이다.

 

공연마당 : “두드리go, 신나go”를 주제로 신명나는 연주와 시민과 함께하는 강강수월래가 13() 오후 2~3시에, “타악퍼포먼스, 천지인의 소리14() 오후 2~3시에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나눔마당 : “떡과 차 나눔행사로 13() 오후 1시와 오후 4시에 운현궁 앞마당에서 추석을 대표하는 음식인 송편과 달콤한 식혜를 나누어 먹을 수 있는 행사를 운영한다.

 

놀이마당 : “돼지씨름대회에서 한가위 씨름 최강자를 가려보자. 쪼그리고 앉아 불안정한 자세로 힘을 겨루는 돼지씨름 대회는 12()~14() 오후 3시에 열린다.

 

또한, 제기차기윷놀이투호공기놀이팽이치기 등 가족 모두 즐길 수 있는 전통민속놀이 행사는 9.12()~15() 오전 11~ 오후 5시까지 진행되어 추석의 흥겨움 더할 예정이다.

 

체험마당 : 12()~14() 오전 11~오후 5시까지 부적찍기, 마패만들기, 연 만들기, 골무노리개 만들기, 브로치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다.

 

정영준 서울시 역사문화재과장은 서울시는 시민들이 문화재를 보다 가까이에서 향유하는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다.”라며, “올 추석 명절에는 운현궁 행사에 참여하여 도심 속 한옥의 정취와 우리 고유 명절의 소중함을 느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운현궁 홈페이지(www.unhyeongung.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운현궁은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관람이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운현궁 관리소(02-766-9090)로 연락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