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 > 뉴스 > 문화

경남문화예술회관, 5월 문화가 있는 날 온라인 생중계

27일 저녁 7시 30분…경남문화예술회관 등 유튜브 생중계

작성일 : 2020-05-21 17:57 기자 : 이민수

조화 속에 피어나는 소리의 교감 4인놀이

 

경상남도문화예술회관(관장 강동옥)5월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오는 27일 저녁 730분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4인놀이>를 선보인다.

 

<4인놀이>는 윤서경, 이영섭, 신현석, 이재하가 모여 음악으로 놀아보자는 뜻에서 구성된 단체다.

 

이들은 전공인 아쟁, 대금, 해금, 거문고뿐만 아니라 타악기와 소리에 이르기까지 어떤 틀에도 구애 받지 않는 음악을 보여준다.

 

스스로가 작곡가이자, 연주자이고, 관객이 되는 <4인놀이>는 무대 위에서 즉흥적인 창작과 연주를 선보인다.

 

이날 <4인놀이>발원 에코 사사보여의풍 동해로부터 놀이 등 5곡을 선사하며, 조화 속에서 피어나는 소리의 교감을 통해 자유로우면서도 절제된 삶의 철학을 나눌 예정이다.

 

경남문화예술회관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집단감염을 예방하고, 문화예술로 도민들의 지친 마음을 위로하고자, 5월 문화가 있는 날 온라인 생중계를 준비하게 되었다.”, “어서 빨리 코로나19가 안정되어, 직접 공연을 선보일 수 있는 날이 오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5월 문화가 있는 날 <4인놀이> 온라인 생중계는 경남문화예술회관경남도청(갱남피셜)서경방송(서경방송 NEWS) 3개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남문화예술회관 홈페이지(artcenter.gyeongnam.go.kr) 및 전화(1544-6711)로 확인할 수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