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 > 뉴스 > 문화

동대문구대표축제, 장안벚꽃길 동대문 봄꽃축제 시작

4월 7~8일 중랑천 제1체육공원 프로포즈 이벤트, 축하공연, 뮤지컬 갈라쇼, 어린이테마파크 등

작성일 : 2018-03-30 11:09 기자 : 이민수

지난해 봄꽃축제때 장안벚꽃길 모습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오는 47()부터 8()까지 중랑천 제1체육공원 및 장안벚꽃로에서 ‘2018 동대문 봄꽃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동대문 봄꽃축제의 개막행사는 7() 저녁 7시에 시작한다. 방송인 조영구의 사회로 식전행사 및 초대가수 현철, 강소미 등의 축하공연이 진행되며, 동대문구 홍보대사 배우 김보성도 무대를 함께한다.

 

이틀간의 축제기간 중 행사장에는 주민들이 직접 선보이는 스포츠댄스, 사물놀이 같은 동별 자치회관 프로그램 공연, 지역 가수 축하공연, 동대문구 태권도 시범단 공연 등이 더해져 한층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밖에도 나만의 꽃, 머그컵 만들기, 켈리그라피 체험, 캐릭터 오르골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며 체성분 측정, 골밀도 검사,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통해 구민들에게 건강 정보도 제공한다.

 

또한 어린이 동반 가족을 위해 에어바운스, 배틀로봇, 워크워터볼 등의 놀이기구를 갖춘 어린이테마파크도 개장한다.

 

이와함께 축제와 어울리는 동별 먹거리 장터, 푸드트럭 등 먹거리 부스와 함께 인디뮤직, 통기타, 재즈 등의 버스킹 공연도 준비되어 있어 이번 행사는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행사 마지막날인 8()에는 사랑하는 연인, 배우자에게 평생 잊지 못할 감동과 추억이 될 깜짝 프로포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어 국내 최정상 뮤지컬 T.O.P 팀의 맘마미아, 광화문 연가 메들리 등 우리에게 익숙한 뮤지컬 갈라쇼 공연으로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2018년도 서울 내 걷기 좋은 산책길’, ‘밤이 아름다운 서울시 좋은 빛 상에 빛나는 장안벚꽃길에는 야간 경관조명이 설치되어 한층 아름답고 낭만적인 밤을 경험할 수 있다.

 

이에 앞서 동대문구는 2016년부터 장안벚꽃길에 경관조명을 설치한 데 이어 올해 군자교~이화교 5.6km 구간에 총 사업비 4억원을 투입해 경관조명 164등 및 포토존(하트·플라워) 2개를 확대 설치한 바 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봄꽃축제에서 가족, 친구, 연인 등 다양한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문화·예술공연과 체험을 즐기시면서 잊을 수 없는 소중한 추억을 만드시기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