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 > 뉴스 > 문화

2018 대한민국미래환경 예술공모대전 개최

유치부∙초∙중∙고∙대학(원)생, 동 연령대 대상, 장학금 및 부상 지급

작성일 : 2018-04-30 14:16 기자 : 이민수

자연환경 보존의 중요성과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그림으로 표현해보는 “2018 Future Eco Korea Art Awards(대한민국미래환경 예술공모대전)”가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 막을 올린다.

 

“2018 Future Eco Korea Art Awards(대한민국미래환경 예술공모대전)”는 미래세대인 아동청소년과 청년들이 예술적문화적 표현을 통해 환경의 중요성과 가치에 대해 고민해보는 환경예술축제다.

 

대한민국 대표 환경전문매체 에코앤퓨쳐와 2018 Future Eco Korea Art Awards 운영위원회가 주최하며, 환경전문지 FUTURE ECO와 인터넷 뉴스 efn이 주관하는 본 공모대전은, 환경부 장관상을 비롯한 정부부처 및 산하기관장상과 주한유럽연합대표부 대사상을 비롯한 한국주재대사상, 서울시교육감상을 비롯한 각 시도교육감상이 수여돼 자라나는 미래세대들이 만들어갈 환경예술의 새 장을 여는 공신력 있는 공모대전으로 기대를 받고 있다.

 

공모대전 접수는 51일부터 시작돼 831일까지 전국 유치부(4세 이상)대학()생이 대상이 되며, 같은 나이이면 소속에 관계없이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다.

 

미래환경의 주역이 될 미래세대 전 연령을 대상으로 하는 본 공모대전의 주제는 자연환경 보존의 중요성과 환경오염에 대한 심각성, 우리가 추구해야 할 환경의 가치를 예술적으로 표현하는 것이다. 환경문제의 심각성에 비해 미래세대들이 쉽게 그에 대해 접하고 생각해볼 수 있는 환경교육은 많지 않다. 이에 환경과 문화예술을 접목한 2018 Future Eco Korea Art Awards는 예술적 표현을 통해 환경에 보다 가까이 다가가고 그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우리가 살고 있는 지구의 소중함을 깨닫고 기후변화 대응에 함께하도록 이끄는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것이다.

 

시상은 각 부문별로 이뤄진다. 심사의 신뢰성을 위해 국내 미술대학 교수와 작가, 환경 관련 교수 등 환경과 예술분야 전문가들로 심사위원을 구성해 공정한 심사가 이뤄지도록 했다. 심사는 자연환경성, 문화예술성, 접근성 세 항목으로 나누어 집계하며, 공모대전의 주제를 창의적 아이디어로 표현한 작품에 주안점을 둘 계획이다. 대상 및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장학금 및 부상이 지급되며 전 수상자에 대해서는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된다.

 

주최 측인 에코앤퓨쳐 관계자는 본 공모대전에 대해 지속적으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해 환경보전과 자연의 가치를 많은 학생들이 고민하고 실천에 옮길 수 있는 기회를 갖도록 이끌 것이라고 밝혔다.

 

작품 접수는 2018 Future Eco Korea Art Awards 홈페이지 efn(http://www.ecofuturenetwork.co.kr) 공고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eco@ecofuture.co.kr)로 사전신청 후, 작품 뒷면에 부착용 신청서를 부착해 접수처로 우편 및 방문 접수하면 된다. 참가비는 따로 없으며, 더 궁금한 사항은 이메일이나 전화(02-353-8888)로 문의하면 된다.

 

수상작 발표는 105() 개별통보하며, 시상식은 1027() 한국환경산업기술원 대강당(서울시 은평구 불광역 인근)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문화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