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HOME > 뉴스 > 문화

동대문구, 문화관광콘텐츠 전문가 육성과정 시작

청년, 경력단절여성, 시니어 등 대상 문화관광콘텐츠 배워 활용해 취업 창업 지원

작성일 : 2018-08-17 15:24 기자 : 임혜주

 

동대문구는 오는 94일부터 동대문구 문화관광콘텐츠 전문가 육성과정이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과정은 고용노동부가 지원하고 동대문구청, 동대문구사회적경제지원센터, 동대문구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함께 진행하는 일자리 창출사업으로 이번 육성과정은 코리아헤리티지센터와 동대문구 관내의 사회적 경제 주체들이 컨소시엄 형태로 진행되는 사업이다.

 

동대문구 문화관광콘텐츠 전문가 육성과정은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청년, 경력단절여성, 시니어 등을 대상으로 문화관광콘텐츠를 직접 배우고 활용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여 관련 취업·창업을 지원·컨설팅해주는 과정이다.

 

교육 내용은 문화관광 콘텐츠의 이해, 대한민국 통사, 동대문구의 문화관광거점, 현장 실무, 사회적 경제의 이해 등 문화관광과 콘텐츠에 관련된 내용과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기 교육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이번 과정에서 동대문구의 사회적 경제 주체들이 문화관광과 관련된 전문적이고 다양한 지식, 현장에 맞는 노하우를 교육하고, 사회적 경제에 대한 이해와 인식제고도 함께 이루어질 예정이다.

 

본 과정은 동대문구의 숨겨져 있는 문화관광 자원을 발굴하고, 활용할 수 있는 인재로 육성함으로써, 동대문구의 문화관광 발전에 기여하고, 새로운 형태의 동대문구 지역 기반의 일자리를 창출하고자 기획되었다.

 

동대문구 문화관광콘텐츠 전문가 육성과정은 94일부터 1124일까지 매주 화, , 토요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동대문구 제기동 선농단역사문화관에서 진행되며 코리아헤리티지센터(02-355-7990 / 070-5117-3338)로 문의하면 접수예약이 가능하다.

인쇄 스크랩 목록

문화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