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달서가족문화센터 「우리집이 문화센터: 온라인클래스」 성료

내가 고른 수업, 집에서도 즐겨요

작성일 : 2020-12-30 12:40 기자 : 이민수

온라인 클래스 사진
 

 

()달서문화재단(이사장 이태훈) 달서가족문화센터가 12월 한 달 동안 진행 된 겨울학기 온라인 클래스 운영을 성료하였다.

 

운영 강좌로는 양말목 텀블러, 겨울 여행 아크릴화, 캘리그라피 엽서, 가죽 카드지갑, 아크릴 무드등, 머리핀, 하리보 젤리 수제 비누, 아이클레이 크리스마스 소품, 아이싱 쿠키, DIY 원목 트레이 만들기 총 10개 강좌다.

 

달서가족문화센터는 계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한 바깥출입이 제한적인 상황을 대비하여 겨울학기 문화강좌로 줌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실시간 강의를 준비하였다.

 

특히 연말 코로나19 감염 확산세가 커지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에 대한 논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집에서 취미 생활을 즐김에 따라 감염에 대한 우려를 줄이면서 답답함과 스트레스를 줄이는 힐링의 기회가 되었다.

 

온라인 수업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집으로 배송된 키트를 받아 받은 재료로 정해진 시간에 화면 속 선생님의 지도에 따라 만들기를 하였다. 쉽게 따라 배울 수 있는 과정을 통하여 부담 없이 즐기고 완성품을 소장함으로써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한편 1월과 2월 두 달 동안 센터에서 겨울학기 문화강좌가 진행될 예정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른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운영하고자 한다. 더불어 내년에도 온오프라인 프로그램을 병행 운영할 계획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