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진로직업 선택 첫걸음은 동대문구 진로 박람회에서

2021년 동대문구 온라인 진로박람회 10일부터 13일까지 개최

작성일 : 2021-11-09 12:31 기자 : 이민수

- 4차 산업 시대 유망 직종 체험, VR 활용 온라인 현장 탐방, 진로 토크 콘서트 등

 

진로토크콘서트 진행 자료화면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는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에서 11월 10일(수)부터 11월 13일(토)까지 총 4일 간 동대문구 진로 박람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진로박람회는 지역 내 초·중·고등학교뿐만 아니라 서울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 ‘와락튜브’와 실시간 프로그램(ZOOM)등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2021년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의 인기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VR프로그램 활용과 같은 새로운 형식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와 함께 학과 멘토링, 직업체험, 온라인 현장탐방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상시로 운영하여 혼자서 알아보기 힘든 직업세계, 진학 정보를 전달하여 청소년들이 진로에 대한 시야를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4차 산업시대를 대비하여 로봇공학자, 코딩전문가, 드론전문가 등 미래유망직종을 체험해볼 수 있는 키트도 제공하며, 온라인 현장탐방에서는 올해 처음으로 진행하는 VR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보다 현장감 넘치는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한다.

 

상시 프로그램 이외에도 11월 10일에서 12일에는 중학생들과 공연도 즐기고 청소년기에 주로 하는 고민을 전문 강사와 함께 풀어보는 힐링 콘서트와 진로 토크 콘서트를 와락튜브 채널에서 실시간으로 진행한다. 이어 11월 13일에는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직업체험과 학과 멘토링을 실시간으로 진행, 청소년들이 멘토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유덕열 동대문구청장은 “이번 박람회가 청소년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견하고 적성에 맞는 직업을 고를 수 있는 데 실질적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동대문구 진로 박람회와 같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진로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동대문구 진로 박람회는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사항은 동대문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02-6238-2020)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