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달서가족문화센터로 문화바캉스 떠나요

2022 달서가족문화센터 ‘온 가족 여름 캠퍼스’ 참가자 모집

작성일 : 2022-06-21 16:16 기자 : 이민수

 

달서문화재단(이사장 이태훈) 달서가족문화센터가 오는 72일부터 한 730일까지 <온 가족 여름 캠퍼스>를 운영한다. 신청기간은 프로그램별 시작일까지로 6월 현재 접수 중이다.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 올해 처음으로 실외에서 마스크를 벗을 수 있게 되는 등 일상적 단계회복이 점진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음에 따라 여름휴가를 계획하는 가족들이 늘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따라 달서가족문화센터는 여행 등 실외 활동을 계획하는 가족 이외에도 특별한 여름휴가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을 위하여 센터에서 문화바캉스를 보낼 수 있도록 <온 가족 여름 캠퍼스>를 준비하였다.

 

세부 프로그램으로는 7월 한 달 동안 가족특강, 가족공연, 부모학교(엄마들의 수다, 육아아빠 고민타파), 가족심리(가족심리테스트), 부부체험(시니어 부부사랑방), 가족체험(토요가족만세), 시니어체험(시니어 문화배움터)이 열릴 예정이다. 가족단위뿐 만 아니라 부모, 부부, 시니어 등 대상별로 참여 가능하다.

 

714일 오전 1030분에는 가족특강 배정원(행복한성문화센터 대표)진짜 알고 싶은 이야기가 개최된다. 자녀들의 2차 성징이 빨라지고 있는 요즘, 부모들의 올바른 성교육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고자 한다. 초청명사 배정원은 세종대학교 교양 수업인 성과 문화’ 3초 수강신청 마감 교수로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소개된 바 있다.

 

720일 저녁 730분에는 가족공연 ‘All that dance: 발레가 열린다.

 

평소 접하기 힘든 장르인 발레를 해설을 곁들여 알기 쉽게 다가가고자 한다. 이날 무대는 이모셔너스(E. Motioners, 대표 박민우)’가 준비한다. 추상과 구성의 적절한 조화를 이루며 서정적이면서도 세련된 작품으로 고전발레와 더불어 컨템포러리 발레를 추구하는 단체이다.

 

이 밖에도 시니어 대상 프로그램인 시니어 문화배움터의 민요부르기과(7. 4.~7. 25.), 시창작과(7. 6.~7. 27.), 유튜브동영상과(7. 7.~7. 15.), 커피바리스타과(7. 8.~7. 29.)가 오전 104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또한 시니어 부부사랑방의 쉘 위 댄스(7. 6.~7.27.), 달링과 홈가드닝(7. 19./7. 26.) 등이 진행된다.

 

한편 달서가족문화센터는 20184월에 개관하여 올해로 4년차를 맞았으며, 가족 공동체의 복지증진을 위하여 설립되었다. 학기별 120여개 규모의 문화강좌 운영과 더불어 가족의 가치 확산과 가족 관계 회복을 위한 특강, 공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

닫기
닫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