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네트워크

대구시, 민원서비스 시민 만족도 조사 실시

4.13.~5월 말까지 시민 6,000명을 대상으로 총 7개 항목 모바일 설문 및 전화조사 실시

작성일 : 2021-05-02 17:32 기자 : 이민수

민원서비스 전반 및 업무처리 과정에 대한 시민 만족도 조사

 

 

대구시는 외부 전문 조사 기관에 의뢰해 지난 1년간 민원서비스를 이용한 시민 6,000여 명을 대상으로 모바일 설문과 전화조사로 ‘2021년 민원행정 시민 만족도 조사를 실시한다.

 

조사는 413일부터 5월 말까지 약 7주간 실시되며 대상자는 및 구·군 방문 민원인뿐 아니라 두드리소, 시장에게 바란다, 생활불편신고 등 비대면 민원서비스 이용자를 포함한 시민 6,000여 명이다.

 

조사 내용은 총 7가지 항목으로 민원 처리 과정의 접근·편의·신속성, 담당 공무원의 친절·적극 및 전문성, 민원 처리 결과의 신뢰도 및 혁신성과 비대면 민원 시스템인 두드리소’, 민원 안내 챗봇 서비스 뚜봇이용자 만족도 등이다.

 

사전 안내 문자를 받은 시민들은 문자에 포함된 URL 링크로 접속해 모바일 조사에 응하거나 전화조사로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

 

대구시는 지난 2007년부터 고객만족도 조사를 시행해 오고 있으며, 개선이 필요한 사항 및 시민들이 불편함을 느끼는 사항을 분석하고 교육 및 워크숍을 통해 행정서비스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있다.

 

한편 대구시에 건의, 민원을 제기하고 싶은 경우 모바일 또는 웹에서 대구시 민원통합 시스템인 두드리소에 접속해 민원을 신청하면 접수부터 처리과정, 처리결과까지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송기찬 대구시 소통민원과장은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답변이 대구시 민원서비스의 꽃을 피울 수 있는 양분이 될 수 있다, “시민들의 요구사항을 보다 체계적, 현실적으로 분석해 최고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