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영크리에이터 Festival」개최

작성일 : 2021-08-12 12:01 기자 : 임태종

영크리에이터 Festival
 

 

남양주시(시장 조광한)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은 오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관내 청소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영크리에이터 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영크리에이터(이하 영크)는 남양주 지역 청소년으로 구성된 크리에이터 모임으로, 지난 1영크 1기 기획단발대식을 시작으로 영상, 마케팅, 음악공연, 문학, 유기동물, 사회문제 등 6개의 주제별 소모임을 만들어 70여명의 크루들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다양한 세대의 각기 다른 청춘 이야기를 기록으로 남긴다.’는 취지로 강연, 공연, 전시, 체험 프로그램 등이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미래의 청춘을 위해 환경을 보호하자란 주제로 원데이클래스에 참여해 제로웨이스트 제품을 만들어 보기도 하고,‘당신의 한 곡수업을 통해 작사와 스토리텔링을 배워보는 등 이번 페스티벌에서 즐길 다양한 활동이 준비돼 있다.

 

또한, 오픈 스테이지를 통해 청소년청년으로 구성된 아마추어 밴드 공연과 광복절 기념 음악극 새벽이 온다가 공연 될 예정이며, 남양주와 우리 세대 청춘을 담은 온라인 사진전과 유기동물 보호소 봉사 전시회도 열린다.

 

모든 행사는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방역지침에 따라 ZOOM, 유튜브 스트리밍, 도서관 공식 SNS 사이트 등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한편, 향후‘2기 영크모임은 오는 9월 중 신규 단원의 모집을 시작으로 더욱 창의적인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031-595-7727)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