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동문장애인복지관, 2021년 사랑의 김장나눔 릴레이

아드라 국제개발 구호 기구, 삼육보건대학교의 저소득 가구를 위한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 후원

작성일 : 2021-11-25 19:41 기자 : 임혜주

김장나눔
 

 

동문장애인복지관 (관장 이성복 )은 지난 12 () 동대문구에 거주하는 저소득 장애인 170가구에게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 지원을 위한 '사랑의 김장나눔 릴레이' 행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행사는 아드라 국제개발 구호 기구와 삼육보건대학교의 지원으로 장애인 가정에게 겨울철 필수 식품인 김장김치 5kg와 라면 1박스를 구성하여 직접 전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위드코로나가 시작된 11월부터 일상회복 1단계가 시행되었으나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대면행사를 진행하기는 아직 어려운 상황으로 장애인 당사자 170 가정에게 개별 가정방문하여 김장김치와 라면을 전달을 통해 동절기 안정된 식생활을 지원하게 되었다.

 

이성복 관장은 "장기적으로 지속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생활 및 식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각 가정에 따뜻한 겨울나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안정된 식생활을 지원받은 한 장애인 당사자는 "추운 날씨에 이렇게 각 가정 방문을 통해 김치와 라면을 지원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답변했으며 "라면과 김치는 맛있는 최고 궁합의 음식이라 너무 좋다"고 덧붙였다.

 

동문장애인복지관은 지역 내 기관들과 함께 코로나19 바이러스 장기화에 대응해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내의 저소득 장애인 가정을 위해 도움의 손길과 지원으로 장애인의 복지발전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