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구

세계거리춤축제와 함께 ‘K-POP’ 으로 하나 되는 언택트 웜업 DANCE PARTY~

작성일 : 2021-05-16 16:43 기자 : 이민수

 

2021년 서울 케이팝 댄스페스티벌이 언택트 웜업 케이팝 댄스 파티라는 색다른 방식으로 서울 시민을 찾아온다.

 

)세계거리춤축제(위원장 장성운)이 주관하는 본 행사는 서울시 후원으로 치러지는 비대면 형식의 민간축제이다.

 

조직위원회는 코로나 19로 만남과 교류가 불가능한 상황에서 비록 비대면 행사이긴 하나 문화로 하나 되는 장을 통해 침체된 지역주민들과 많은 서울 시민들이 활력을 되찾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특히 올해의 축제는 침체된 대학 캠퍼스를 배경으로 소통하고자 기획된 캠퍼스를 누려라 마스크를 주제로 펼쳐지는 DANCE OF MASK 챌린지 K-MIX 배틀 WSC, 왁킹스타일 컬렉션 온라인 워크샵 등으로 다채롭게 꾸며졌다. 축제는 519~522일 까지 온라인을 통해 라이브로 실시간 송출된다.

 

축제의 감독을 맡아 진행하고 있는 김려경(한양대)교수는 진정한 문화 공동체 그 힘의 원천은 문화 공여자만의 몫이 아니며 능동적인 참여자 그리고 모두가 함께 만들어가는 상생 그리고 그것에 대한 진정성 있는 공감이 있어야 가능한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코로나라는 이 재난적 상황에서 지쳐가고 있는 많은 문화예술 종사자들에게 긍정의 메시지와 희망의 시그널이 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축제 관련 내용은 세계거리춤축제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가능하다.

인쇄 스크랩 목록

동대문구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