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광진구-블랙야크, 투명 페트병 재활용 위한 협약식 개최

지역에서 수거된 투명 페트병으로 재생섬유 의류 생산…자원순환체계 구축

작성일 : 2021-04-13 19:47 기자 : 김영희

광진구-블랙야크, 투명페트병 재활용 협약식에서 코로나19 인사법인 주먹으로 인사를 나누고 있다.

 

광진구(구청장 김선갑)13비와이엔블랙야크(회장 강태선)와 투명 페트병 재활용 활성화를 위한 협약식을 개최했다.

 

이번 협약은 최근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의무화 시행 등으로 재활용에 대한 관심과 필요성이 제기됨에 따라, ·관이 협력하여 지속가능한 자원순환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특히, 현재 국내에서 필요한 재활용 원료를 확보하기 위해 페트병을 해외에서 수입하고 있는 상황인 만큼, 올바른 분리배출과 자원순환 실천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이 협약을 통해 구는 지역 내에서 수거된 고품질의 투명 페트병을 블랙야크에 제공하고, 블랙야크는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재생섬유로 의류를 생산하게 된다.

 

더불어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 제도 정착 등 재활용 정책을 활성화하고 안정적인 자원순환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앞장설 예정이다.

 

김선갑 구청장은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이 속히 자리잡아 재활용률을 높이는데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며 우리의 작은 실천이 깨끗한 도시 조성을 위한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구민들께서는 투명 페트병 배출 시 비우고 행구기, 라벨 제거, 찌그러트려 뚜껑 닫기 등 배출 수칙을 꼭 지켜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구는 구청 직원들부터 투명 페트병 분리배출에 솔선수범하고자 각 부서별로 페트병 전용봉투를 지급하고 청사 내 집하장에 별도로 배출공간을 마련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은평ㆍ성북ㆍ성동ㆍ광진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