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동진 도봉구청장,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동참

14일(금) 구청 소통협력실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 참여

작성일 : 2021-05-16 16:15 기자 : 김영희

-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지명을 받은 이동진 구청장,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어린이 보호구역 실천 메시지 전달

 

14일(금) 구청 소통협력실에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한 이동진 도봉구청장

 

이동진 도봉구청장이 지난 514() 구청 소통협력실에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안전 문화 정착을 위한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에 동참했다.

 

어린이 교통안전 릴레이 챌린지는 지난해 12월 행정안전부에서 시작한 참여형 공익 캠페인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교통사고 예방과 어린이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는 교통문화 정착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11()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의 지명을 받아 캠페인에 참여한 이동진 구청장은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라는 어린이 보호구역 실천 메시지를 전달했다.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이라는 슬로건은 어린이 교통사고 중 가장 많이 발생하는 횡단 중 사고[’19년 교통사고 다발 어린이보호구역 발생 사고의 72% 횡단 중 사고(87건 중 63)] 예방을 위한 행동요령으로서, 어린이와 운전자 모두에게 적용할 수 있고 연속된 숫자로 기억하기 쉬운 운율을 담았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자동차 1만 대당 5년 합계사망자 수로 평가하는 도봉구의 교통안전 수준은 2 미만으로 최상위 수준인 가그룹에 속해있다.”면서, “어린이가 안전한 도시를 위해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중랑ㆍ강북ㆍ도봉ㆍ노원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