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시,‘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서울’소방안전작품 공모전 개최

’91년부터 개최되어 올해로 31회째, 그동안 다양한 작품 공모 및 전시

작성일 : 2021-06-15 21:12 기자 : 이민수

- 오늘부터 7월 30일까지 △사진△캘리그라피△안전홍보 창작이미지 작품 접수

- 전문가 참여 심사를 거쳐 8월 중 수상작 선정 후 9월에 시상

 

지난 2020년도 대상작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오늘부터 오는 7월 30일까지 ‘제31회 서울시 소방안전작품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화) 밝혔다.

 

‘소방안전 작품공모전’은 1991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31회째이며 그동안 다양한 작품 공모 및 전시를 통해 안전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하여 왔다.

 

올해 공모전은 ‘화재, 감염병 등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서울’이 주제이며 △사진 △캘리그라피 △안전홍보 창작이미지 3개 부문으로 진행된다.

 

서울시민을 비롯하여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재난·안전을 소재로 하되 응모작품 속 배경은 서울시와 관련이 있어야 한다.

 

공모전에 참여하려면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에서 응모양식을 다운로드한 후 7월 30일(금) 18:00시까지 작품과 함께 지정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초등학생에게 참여기회를 제공하는 소방안전포스터 공모전도 ‘11월 불조심 강조의 달’에 맞춰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은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를 거쳐 8월 중 입상작품이 선정된다. 시상내역은 소방안전포스터 공모전까지 포함하여 △대상(5점) △최우수상(5점) △우수상(19점) △안전작품상(22점) △안전홍보상(2,015점)으로 포스터 부문을 제외한 시상은 9월 중 진행할 예정이다.

 

권혁민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예방과장은 “소방안전작품 공모전에 많은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리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사회의 안전문화가 더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