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서울시-애경산업㈜, 52억 기부전달식 개최

코로나19 속 위축된 기업사회공헌 활성화 및 서울시 나눔문화 확산 기대

작성일 : 2021-06-16 20:47 기자 : 이민수

- 서울사랑의열매,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제3대 명예회장 추대

- 애경산업㈜, 52억 원 상당 자사제품 전달…2012년부터 누적 263억 원 상당 기부

- 서울시, 애경산업㈜ 및 서울사랑의열매와 함께 16일(수) 서울시청에서 기부전달식 등 진행

 

윤영석 사랑의 열매 회장으로 부터 추대패를 전달 받고 참석자들과 포즈를 취한 오세훈 서울시장

 

서울시가 16일(수) 오후 2시 서울시청에서 애경산업㈜ 및 서울사랑의열매와 함께 취약계층 삶의 질 향상과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기부전달식 및 서울사랑의열매 명예회장 추대식을 진행했다.

 

행사에는 오세훈 서울특별시장, 임재영 애경산업㈜ 대표이사, 윤영석 서울사랑의열매(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 현영 서울사랑의열매 홍보대사, 김정안 사단법인 희망을나누는사람들 회장 등이 참석했다.

 

애경산업㈜에서는 취약계층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세제, 샴푸, 비누, 화장품 등 다양한 자사 생활용품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지난 2007년 서울사랑의열매 제1대 명예회장으로 추대되었던 오세훈 시장은 14년 만에 제3대 명예회장이 된다. 오 시장은 앞으로 서울사랑의열매와 긴밀한 협력 속 코로나19로 침체된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이날 추대식에서는 현영 서울사랑의열매 홍보대사와 윤영석 서울사랑의열매 회장이 오 시장에게 사랑의열매와 추대패를 전달했다.

 

임재영 애경산업㈜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특히 더 어려운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에 올해도 기부를 지속하게 되었다”며 “애경이라는 이름 그대로 ‘사랑’과 ‘존경’의 의미가 담긴 기부물품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윤영석 서울사랑의열매 회장은 “애경산업㈜과 같은 사회공헌기업의 통 큰 나눔과, 서울사랑의열매 명예회장으로 추대되시는 서울시장의 따뜻한 응원에 힘입어 서울시 나눔문화 확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오세훈 서울시장은 “서울사랑의열매 초대 명예회장으로 추대된 이후 14년 만에 다시 제3대 명예회장으로 추대되어 감회가 매우 새롭다”며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시는 애경산업㈜에 감사드리며, 앞으로 서울사랑의열매 명예회장으로서 ‘나눔을 통해 더불어 살아가는 복지도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서울시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