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등포ㆍ구로ㆍ강서ㆍ양천

구로구, ‘정신건강복지센터’ 모바일 홈페이지 신설

모바일 메인화면에 자가검진 배치… 검진 원한다면 언제 어디서나 가능

작성일 : 2021-06-17 11:41 기자 : 임혜주

모바일 홈페이지
 

 

구로구(구청장 이성)가 정신건강증진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구로구정신건강복지센터모바일 홈페이지를 개설했다.

 

구로구는 주민들이 정신건강 관련 서비스를 언제 어디서나 이용할 수 있도록 구로구정신건강복지센터모바일 홈페이지를 새로 열었다17일 밝혔다.

 

기존 PC 홈페이지 이용의 복잡함을 간소화한 모바일 홈페이지는 자가검진이 메인화면에 배치돼 검사를 원하는 누구나 쉽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개편된 자가검진란은 성인 분야 우울/스트레스’ ‘외상 후 스트레스 검진’ ‘성인 임신 및 산후우울증 검진아동청소년 분야 ‘ADHD 검사(부모용)’ ‘우울 검사’ ‘아동 불안 검사’ ‘스마트폰 중독 측정 척도’ ‘청소년 인터넷 중독 검사노인 분야 노인 우울증 검진등의 도구들로 구성됐다.

 

대상자는 검진 후 전문상담사가 연계돼 별도의 신청 없이도 상담이 가능하다.

 

한편 구는 사업소개란에 더 가까이 마음치유 심리상담실을 추가했다.

 

작년에 조성된 더 가까이 마음치유 심리상담실은 구로구정신건강복지센터(새말로 60)에 위치해 전문상담사가 대면 또는 전화를 통한 일대일 맞춤형 심리상담을 제공한다. 영화 감상, 집단 미술치료 등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구로구 관계자는 모바일 홈페이지 신설을 통해 정신건강증진 서비스 접근과 이용이 쉬워졌다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유익한 소식들을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