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이젠 나도 CEO!, 제1회 대구여성 창업스타전’

신청은 주관기관인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에 8.10.(화)까지 온라인 제출

작성일 : 2021-06-20 15:25 기자 : 이민수

▸ 기술・일반 분야에 사업화가 가능한 아이템을 갖고 있는 개인 또는 기업 중 예비 또는 창업 후 1년 미만인 여성 창업자면 누구나 참여가능

 

대구시청사 전경

 

대구시는 예비 및 새내기 여성창업자의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 발굴과 지원을 위해 올해 처음으로 여성창업경진대회인 ‘이젠 나도 CEO,제1회 대구여성 창업스타전’을 개최하고, 공모전에 참가할 여성을 6.22(화) ~ 8.10(금)까지 모집한다.

 

이번 창업경진대회는 우수한 아이디어를 보유하고 있으나 창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성을 대상으로 참신한 창업 아이템 발굴 및 지원을 위해 올해 처음 시행하는 여성 대상 창업 공모전으로 대구시가 주최하고 여성취업지원기관인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가 주관한다.

 

대구지역에 거주하는 여성 중 예비 또는 창업 후 1년 미만인 창업자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주관기관인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 홈페이지(www.dgbwcenter.or.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참가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본 공모전은 대상 1, 최우수상 2, 우수상 2, 장려상 2팀 등 총 7팀을 선발하며 순위에 따라 창업지원금도 차등 지원한다.

 

우수팀은 먼저 자격요건 및 사업계획서 등의 서류심사를 통해 2배수 내외를 선발하고, 발표준비를 위한 전문가 멘토링을 거친 후 최종 PT 발표 심사를 통해 선정한다.

 

수상자(팀)는 창업지원 유관기관을 통해 1:1 전담 멘토링 기회와 창업교육 프로그램을 우선 지원받을 수 있으며, 추후 사업화 지원 등을 위한 컨설팅을 통해 창업할 수 있는 기반도 제공받을 예정이다.

 

시상식은 9월 3일(금), ‘2021 여성UP엑스포’ 행사 시 개최할 예정으로 시상뿐만 아니라 대상 수상자의 창업아이템 발표와 성공한 여성 CEO의 특강까지 있을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구시 여성가족과(☏ 053-803-4022) 또는 달구벌여성인력개발센터(☏ 053-285-1331 /www.dgbwcenter.or.kr)로 문의하면 된다.

 

강명숙 대구시 여성청소년교육국장은 “창의적 아이디어를 가진 많은 새내기 예비창업자들이 도전해 창업이라는 꿈을 이룰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창업을 통해 여성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대구/경북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