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혁신에 ESG를 더하다 ‘출발! 남양주 ESG 행정’

‘남양주 Green으로 달린다’

작성일 : 2021-06-23 10:55 기자 : 임태종

출발! 남양주 ESG 행정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지난 22일 시청 광장에서 출발! 남양주 ESG 행정을 개최하고, 남양주 ESG 행정의 비전을 제시했다.

 

출발! 남양주 ESG 행정은 환경 혁신을 최우선 가치로 내세우고 있는 남양주시에서 ESG가 더 이상 기업의 전유물이 아닌 공공 영역에도 적용될 수 있음을 보여주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에코피아 남양주 텐트 및 캠핑 의자 등을 활용한 야외 콘서트 형식으로 꾸며졌다.

 

이날 행사는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해 이철영 남양주시의회 의장, 유관 기관 단체장 및 사회단체장, 관계 공무원 등 최소한의 인원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마스크 착용, 발열 체크,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

 

남양주시립소년소녀합창단의 공연으로 시작된 행사는 남양주 ESG 행정 영상 시청, 인류의 생존 위기감을 시간으로 표시하는 세계 기후 위기 시간 확인 퍼포먼스, 환경 정책 아이디어 및 환경을 위한 실천 과제 Promise 10발표,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 민간 위탁 협약식 순으로 진행됐으며, ‘남양주 Green으로 달린다라는 슬로건 공개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해질녘 실외빔을 이용해 조명 및 영상을 준비한 것은 물론 현수막·일회용품을 일체 사용하지 않고, 사회자 큐시트 및 협약식 서명 또한 태블릿 PC를 활용해 쓰레기 발생 없는 행사의 운영 방안을 제시하며 환경을 위한 행사에 의미를 더했다.

 

조광한 시장은 세계 기후 위기 시각은 현재 947분으로 우리에게 남은 시간은 거의 없다. 환경 문제는 이제 생존의 문제가 됐다.”라며 남양주시는 이미 ESG 행정을 선도하고 있지만 효율성, 지속 가능성, 확산성을 더해 시민들이 공감하고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할 필요가 있다. 우리 시 전체가 ‘Green’으로 달려가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시는 하천 정원화 사업, 난개발 방지, 아이스팩 재사용 등 ESG와 본질적으로 지향점이 같은 정책 사업들을 추진하고 있으며, 2020년도 지속가능 교통도시평가 경진대회 종합부문 우승 땡큐버스’, 2020년 지방정부 우수정책 경진대회 최우수 수상 청학밸리리조트등 시민들을 위한 혁신 정책 마련에 적극 힘쓰고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