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남

도민 여러분~ 잠시만 멈춰 주세요!

경남도, 코로나19 멈추기 안간힘..대면모임 '잠시멈춤' 운동 대대적 전개

작성일 : 2021-08-03 18:26 기자 : 이민수

 

경상남도는 도내 코로나19 감염확산 차단을 위한 범 도민 대면모임 잠시멈춤운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최근 델타변이 확산 등으로 수도권 4단계 및 비수도권 3단계 일괄 격상에도 불구하고 전국 주간 평균 확진자가 1,500명을 넘어서고, 도내에서는 주간 평균 확진자 86.6명을 기록하는 등 코로나19 4차 대유행 지속과 지역감염 확산세가 거세지고 있다.

 

이번 잠시멈춤캠페인은 만남, 모임, 행사 등 대면 모임과 휴가나 방학 중 이동량을 최소화하여 지역 내 감염 고리를 끊어내기 위함이다.

 

코로나 확산세를 꺾기 위해 도민들의 자발적이고 적극적인 참여가 무엇보다 중요한 시기로 판단하고 그간의 방역활동을 더욱 강화하는 한편 잠시멈춤 운동을 병행하여 추진하는 것이다

 

도는 도민이 공감할 수 있는 직관적인 홍보 포스터를 도 전 부서, 시군, 유관기관 및 단체에 배부하여, 기관별 누리집 및 누리소통망서비스 등의 온라인 홍보에 적극 활용하고, 버스터미널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에는 현수막 및 배너 등을 게시해 도민 자율 참여와 공감대 형성에 주력하여 4차 대유행의 기세가 꺾일 때까지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경남도는, 확진자 발생시 신속한 역학조사를 위한 기초자료가 되는 다중시설 출입자 명부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이용자의 편의를 도모하기 지난달부터 시군과 함께 전 다중 이용시설(업소)에 안심콜 설치비를 전액 지원하여 설치완료 단계에 있다고 밝히고, 아직 설치하지 않은 시설에서는 빠른 시일내에 설치 신청을 해 줄 것과 다중 이용시설 이용자는 빠짐없이 안심콜 등록을 이행하여 자신과 이웃의 안전을 지키는데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하종덕 경남도 안전정책과장은 코로나19 4차 대유행에서 지역감염의 연결고리를 끊어내고 청정일상으로의 빠른 복귀를 위해서는 잠시멈춤운동 참여와 실내외 마스크 쓰기 등 철저한 개인 방역수칙 준수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