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 동부보건센터, ‘뇌건강 지켜 줌[zoom]’수업 치매어르신 큰 호응!

작성일 : 2021-04-13 16:38 기자 : 임혜주

자료사진-비대면 치매 수업 모습

 

남양주보건소 동부보건센터(보건소장 남미숙)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치매환자의 돌봄공백 최소화를 위해 비대면 교육 프로그램뇌 건강 지켜 줌[ZOOM]’을 운영하고 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뇌 건강 지켜 줌[ZOOM]’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방식이 혼합된 인지재활 프로그램으로 가정 내에서 활용 가능한 인지꾸러미 배부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음악·체조수업 실시 인지재활교육 동영상 제공 개별 인지꾸러미 학습 후 피드백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동부보건센터는 개인별 스마트기기 사용법을 가족과 대상자에게 사전교육하고, 콩나물을 기르고 진행과정을 공유하는 원예활동, 악기의 장단에 맞추어 옛날노래를 부르는 음악치료활동을 제공해 치매환자의 정서안정, 비대면 사회활동 촉진, 인지·신체기능 유지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교육은 치매어르신을 대상으로 한 화상수업이 어려울 것이라는 통념을 깨고 디지털을 기반으로 하는 온라인 교육 시스템을 구축, 첫 수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진다.

 

남미숙 남양주보건소장은 사회적 거리두기로 집에서만 생활하는 치매환자들이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온라인 화상 교육을 통해 사회적으로 소외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게 되었다라며앞으로도 교육의 성과 및 온라인 교육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