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복지재단 동부희망케어센터, 5월 가정의달 맞아 맞춤형 언택트 프로그램 진행

홀몸어르신, 취약계층 아동·청소년 및 가족 중심의 비대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 얻어

작성일 : 2021-05-14 17:33 기자 : 임태종

맞춤형 언택트 지원사업
 

 

남양주시복지재단 동부희망케어센터(센터장 최정선)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언택트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센터는 매년 5월에 실시하던 가족캠핑, 어린이주간행사 및 어버이날 행사 등을 코로나19 여파로 진행할 수 없게 되면서 센터 이용자들의 사전 여론조사를 통해 맞춤형 언택트 지원사업을 계획하게 되었다.

 

어린이 주간을 맞아 아동·청소년 가정에는 여론 조사 시 욕구가 가장 높았던 가족 식사상품권과 문화상품권을 제공했으며, 어버이날에는 가족 봉사단이 지역 홀몸어르신과 케어안심주택 입주 어르신들을 방문하여 가족편지를 낭독하고, 선물꾸러미와 카네이션을 드리며 감사와 사랑의 마음을 함께 전달했다.

 

또한 12일부터는 취약계층 가정에가족 케이크 만들기 키트를 전달하여 코로나19로 인한 외부활동 제약에서 오는 고립감을 해소하고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할 예정이다.

 

최정선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직접 찾아뵙지 못하고 작은 선물과 손편지로 마음을 대신 전해드리게 되어 이용자 분들에게 매우 송구하다. 지역에서 뜻을 함께해주신 고마운 분들의 마음이 각 가정에 잘 전달되어 모두가 즐겁고 행복한 5월을 보내시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