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환경 콘텐츠 융복합 협업 제품 제작지원 참가기업 모집

친환경 제품을 만들고 싶은 스타트업, 광명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힘을 모아라!

작성일 : 2021-06-22 11:05 기자 : 임태종

 

경기도와 광명시,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운영하는 광명 경기문화창조허브(이하 광명허브)에서 환경 콘텐츠 융·복합 협업 제품 제작지원 사업참가기업을 오는 28일까지 모집한다.

 

해당 사업은 환경을 주제로 한 융·복합 제품의 제작을 지원한다. 총 지원금 150백만 원 내에서 친환경 제품 제작을 차등 지원할 예정이다. 선정된 프로젝트는 제작 지원뿐 아니라 사업화 멘토링 프로그램, 타 허브 사업 연계, 포트폴리오 제작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경콘진은 지원을 위해 서류심사 통과 기업을 대상으로 비즈니스 매칭을 실시할 계획이다. 이후 매칭 된 프로젝트를 심사하여 최종 10개 내외 우수 프로젝트를 선발한다. 선발 된 프로젝트는 지원금 협약을 통해 친환경 제품 제작을 수행하게 된다.

 

2020년에는 재활용 소재를 활용하여 교육을 진행하는 업사이클 교육 키트’, ‘멸종위기 동물 캐릭터와 친환경 용기를 결합한 립밤10개의 친환경 제품이 제작되었다.

 

환경 콘텐츠 융·복합 협업 제품 제작지원 사업OSMU(One Source Multi-Use)가 가능한 콘텐츠 분야 기업과, 콘텐츠를 결합하고 싶은 제조·디자인·제품 분야 기업들이 개별 또는 사전 매칭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공고일 기준 창업 7년 미만 기업으로 경기도 외 기업도 신청 가능하나, 협약 후 2개월 내 경기도로 이전해야 한다. 모집 일정은 62818시까지 진행된다. 일정 및 세부 내용은 경기문화창조허브 누리집(www.gcon.or.kr/ghub)에서 확인할 수 있다. 궁금한 사항은 광명허브 담당자(angellog@gcon.or.kr/ 02-2680-6987)에게 문의하면 된다.

 

한편, 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기도와 경콘진이 운영하고 있는 대표적 콘텐츠 창업지원 센터이다. 성남 판교, 수원 광교, 의정부, 시흥, 고양에 이어 지난 2020년 여섯 번째로 광명에 개소하였다. 광명허브는 지구를 지키는 창업이라는 슬로건 아래 환경과 콘텐츠 융복합 분야 창업 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다양한 지원 사업을 운영 중에 있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