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 비대면 직원 교육 ‘일잘러 Work Smart’ 실시

실습·토론·체험형 교육도 언택트로 똑똑하게! 실시간 화상 교육 진행

작성일 : 2021-07-23 17:23 기자 : 임태종

일잘러(일 잘하는 직장인) Work Smart 교육
 

 

남양주시(시장 조광한)4차 산업 시대에 필요한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712일부터 723일까지 일잘러(일 잘하는 직장인) Work Smart 교육을 실시했다.

 

일잘러(일 잘하는 직장인) Work Smart 교육은 최근 4차 대유행 국면에 접어든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방역 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비대면 실시간 화상 교육으로 진행됐다.

 

시는 사회 이슈·산업 환경·자원 활용의 효과성 강화 등 급변하는 환경 대응에 필요한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가상 세계(메타버스, VR), 정보 프로파일링, 비주얼 씽킹&인포그래픽, 창의적 문제 해결 과정, 공문서 작성 등의 과정을 마련했으며, 각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교육의 전문성을 높였다.

 

특히, ‘확장하는 가상 세계를 만나다’, ‘정보 프로파일링과정은 메타버스, VR, AI, Gather town 등의 실제 성공 사례 학습 및 VR 디바이스를 활용한 VR 체험 등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콘텐츠로 구성돼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직원들은 “‘메타버스라는 용어는 낯설고 어렵기만 할 것 같았는데 벌써 일상에서 경험하고 있었다는 것을 알게 됐고, 업무에 접목할 수 있는 부분이 있는지 고민해 보게 됐다.”, “보도 자료 작성 방법을 배우며 많은 시민들이 정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를 잘하는 공무원이 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시는 코로나19 방역 수칙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준수하기 위해 비대면 화상 교육 방식으로 전환해 교육 과정을 진행하고 있으며, 주요 시책으로 추진되고 있는 ESG 행정 및 남양주시 메타시티 구현을 위해 실행력 중심의 창의 인재 양성에 적극 힘쓸 예정이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