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 2021년 3차 희망키움통장Ⅱ·청년저축계좌 대상자 모집

일하는 주거·교육급여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게 근로소득장려금 지원

작성일 : 2021-07-28 16:18 기자 : 임태종

남양주시청
 

 

남양주시(시장 조광한)28일 일하는 주거·교육급여 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가구의 자산 형성 및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희망키움통장·청년저축계좌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희망키움통장는 주거·교육 수급 가구 및 차상위계층 중 현재 근로 활동 중인 가구를 대상으로 하며 3년간 근로 상태를 유지한 채 매월 10만 원을 저축하면 월 10만 원이 추가 적립돼 만기 시 최대 720만 원까지 수령할 수 있다. , 교육(4) 및 사례 관리 상담(6) 이수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청년저축계좌는 주거·교육 수급 가구 및 차상위계층 중 현재 근로 활동 중인 청년(15~39)을 대상으로 하며 3년간 근로 상태를 유지한 채 매월 10만 원을 저축하면 월 30만 원이 추가 적립돼 만기 시 최대 1,440만 원까지 수령할 수 있다. , 교육(1) 이수 및 국가공인자격증 취득 조건을 달성해야 한다.

 

희망키움통장와 청년저축계좌는 현재 법정 차상위자로 관리되는 대상이 아니어도 국민기초생활 보장법2조제10호 및 같은 법 시행령 제3(차상위계층)에서 명시하는 범위에 해당한다면 신청 가능하다. (4인 가구 기준 소득 및 재산을 월 소득으로 환산했을 때 240만 원 이하인 경우)

 

또한, 희망키움통장와 청년저축계좌의 대상자가 중복되는 경우, 둘 중 하나에만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지급받는 지원금은 주택 구입, 본인 및 자녀의 고등 교육·기술 훈련, 사업의 창업·운영 자금, 그 밖의 자활·자립에 필요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3년 만기 전 중도 포기 또는 6개월 근로 미활동 등의 경우 본인 적립금만 수령 가능하므로 주의가 필요하다.

 

한편, 희망키움통장와 청년저축계좌 가입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오는 82일부터 819일까지 근로 및 소득 관련 증빙 서류를 지참해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 또는 읍··동사무소 복지상담팀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복지과 자활지원팀(031-590-2214)으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