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경기)

남양주시, 다산아트홀 「문화가 있는 날」 7, 8월 공연 온·오프라인 동시 운영

‘공연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

작성일 : 2021-07-28 16:57 기자 : 임태종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다산아트홀 문화가 있는 날공연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 7, 8월 공연을 남양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하며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공연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2021년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에 선정된 사업으로, 코로나19로 해외여행을 가지 못하는 시민들이 공연을 통해 세계 각국의 문화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된 프로그램이다.

 

시는 최근 코로나19 확산 속 사회적 거리두기가 4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728일과 825일 오후 8시에 진행되는 공연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 서아프리카, 일본공연을 오프라인을 비롯해 남양주시 공식 유튜브 채널 ‘MY-N TV’를 통해 생중계하기로 결정했다.

 

먼저, ‘서아프리카편으로 준비된 728일 공연에서는 코트디부아르 출신의 젬베 마스터이브라힘 코나테를 중심으로, 아프리카에서 춤과 음악으로 유학을 마친 한국인 아티스트심산, 이상준, 정윤재와 아프리카 춤의 선구자양문희가 독특한 음악 공연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825일본편은 어린이를 대상으로 선보이는 마술과 버블 아트로 그려내는 최상의 아트 공연으로 꾸며져 일본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문화가 있는 날공연으로 떠나는 세계 여행을 통해 코로나19와 여름철 더운 날씨로 지친 시민들이 잠시나마 휴식을 취하고, 즐거움과 감동을 느낄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역문화예술회관 문화가 있는 날사업은 문화가 있는 날주간에 지역의 다양한 공간에서 진행되는 지역 밀착 맞춤형 공연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사람이 있는 문화를 실현하며 지역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문화가 있는 날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 및 남양주시 주관으로 진행되며, 공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남양주시 티켓 예매 홈페이지(culture.nyj.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다산아트홀(031-590-4358,4361)로 문의하면 된다.

 
인쇄 스크랩 목록

수도권(경기) 이전 기사